▲ 사진제공 카스플

[ 시티저널 이정현 기자 ] 카카오스토리채널(구 카카오스토리플러스)이 새로운 커뮤니케이션 채널로 각광받고 있는 가운데, 카카오스토리채널을 편리하게 이용하도록 돕는 어플들이 주목받고 있다.

카카오스토리채널 추천 앱 서비스 카스플은 “스토리채널들을 한 데 모아 보기 편리하고, 쉽게 활용할 수 있는 어플 구성으로 사용자 만족도에서 높은 점수를 얻고 있다”고 밝혔다.

해당 어플은 이용자의 관심분야 중 가장 인기있고 잘 운영되고 있는 카카오스토리채널을 찾을 수 있는 앱 서비스로, 최상위 카카오스토리채널 1위부터 200위까지 사랑, 패션, 유머, 유ㆍ아동, 음식, 교육, 방송 등 17가지 카테고리별로 스토리채널을 추천한다.

이 어플에 대한 실제 구글플레이 다운로드 사용자 리뷰 점수는 5점 만점에 4.8점을 기록 중이다. 리뷰 작성자들의 의견을 모아보면 “유용한 어플, 카스 좋은 정보들 싹 다 볼 수 있다” “플러스친구를 한눈에 볼 수 있어 보기 편하다” “평소 관심있는 것에 대한 플러스친구나 스토리들을 쉽게 찾을 수 있다” 등으로 평가하고 있다.

업체 측은 “이용자들이 편리한 사용성과 심플한 디자인, 카카오스토리채널의 좋은 정보를 한 공간에서 볼 수 있는 유용성에 만족한 것으로 보인다”고 전했다. 

이번에 출시된 카스플 어플은 안드로이드 ‘구글플레이’에서 다운받으면 된다.

저작권자 © 시티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