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진제공 RS

[ 시티저널 이정현 기자 ] 여드름은 남성과 여성들의 피부 고민 중 높은 비율을 차지하고 있을 만큼 누구에게나 발생하기 쉬운 피부트러블 중 하나이지만, 관리를 소홀히 하게 될 경우 여드름 자국과 흉터를 남기기 쉽다. 이러한 여드름 자국 및 흉터를 빨리 없애는 법에는 여러 가지가 있지만 먼저 피지 관리와 함께 이마, 볼, 입 등 부위별 여드름의 발생 원인을 바로 알아야 재발 없이 효과적인 치료를 할 수 있다. 또한 이마나 볼, 입 주변에 나타나는 여드름의 원인은 각기 다르기 때문에 이에 따른 피부 관리법을 지켜주는 것이 좋다.

□ 여드름 피부 관리, 코와 턱 등 좁쌀 여드름 원인 알아야 효과적 치료 가능
피부 트러블이 심한 사람들은 피부과에서 압출기로 여드름을 제거하거나 다양한 시술을 받는 경우가 있지만 이는 비용이 많이 들고 시간 또한 많이 소요된다. 또한 피부과에서 여드름 피부 관리를 받는 것은 당장 생긴 여드름을 진정시켜주는 데에는 효과적이지만 근본적인 원인을 치료해주지는 못하기 때문에 재발할 수 있는 가능성이 있다. 이외에 피지 억제제와 같은 여드름 약을 복용하는 경우에는 여드름의 원인을 치료하는데 도움을 주지만 장기 복용 시 체내에 부작용을 유발할 수 있다. 따라서 부작용 없는 효과적인 피부 관리를 위해서는 피부과에서 여드름 치료를 받기 이전에 부위별 성인 여드름의 원인을 파악하는 것이 우선이다.

먼저 이마와 볼 여드름의 원인을 살펴보면 과다한 피지 분비에 의해 모공을 막게 되면서 발생하는 경우가 많다. 따라서 여드름 피부 관리를 위해서는 평소에 피지 컨트롤 기능이 있는 스킨, 토너를 이용해 관리를 해주는 것이 좋다. 턱이나 입 주변에 나는 여드름의 원인 중 남성의 경우 면도 같은 외부의 자극으로 인해 여드름이 생길 수 있기 때문에 가급적이면 얼굴에 손을 대지 않는 것이 중요하다. 또한 면도 전에는 여드름 비누로 깨끗이 클렌징 해주는 것이 좋으며, 세안 후에는 스킨, 로션이나 에센스 등의 기초 화장품을 이용해 민감한 피부를 진정시켜주는 게 필요하다. 특히 피지 분비가 많은 남자들은 스킨, 로션 같은 기초 화장품 세트를 고를 때에는 유분기가 없는 기초 화장품 종류를 선택해야 피지관리에 도움을 줄 수 있다.

□ 부작용 없는 피지 분비 줄이는 법…피지 컨트롤 화장품 이용해 볼 만
효과적인 여드름 피부 관리를 위해서는 피지 분비 줄이는 법을 참고하는 것이 도움이 된다. 먼저 얼굴 피지를 줄이고 이를 깨끗하게 제거하기 위해서 폼 클렌징이나 클렌징 오일 등 피지 없애는 화장품을 사용해주면 피지 관리에 효과적이다. 또 피지 억제제나 피부과에서 여드름 약을 처방 받는 방법도 있으며, 피지 잡는 수분크림이나 스킨, 토너 등의 피지 컨트롤 화장품을 사용해주는 것도 좋다. 피지 컨트롤에 효과적인 스킨 토너는 여드름의 원인이 되는 각질 제거와 피지 분비 억제에 효과적이기 때문에 연고나 패치와 함께 꾸준히 사용해주면 여드름을 예방하는데 많은 도움이 된다.

여성 소비자가 뽑은 프리미엄 브랜드 대상을 수상한 기초 화장품 브랜드의 TS 클래리파잉 토너는 화농성 여드름의 원인이 되는 피지를 관리해 주는데 도움을 준다. 티에스 클래리파잉 토너는 여드름성 피부 사용 적합 판정을 받아 민감성이나 여드름 피부 진단을 받은 사람들도 사용하기 좋은 화장품이다. 이 화장품의 주요 성분으로는 블루 마린 콤플렉스가 함유되어 있어 피부 진정 효과가 뛰어나며 위치하젤 추출물은 유, 수분 밸런스를 조절해준다. 또한 피부 유해 성분인 인공색소, 인공 향 등이 무 첨가 되어 있어 민감한 피부를 가진 20, 30대들의 피부 고민을 해결하는데 도움이 된다.

과거와 다르게 요즘은 피지 컨트롤 크림이나 폼클렌징 등 기능성이 좋은 화장품들이 다양하게 출시되고 있어 여드름의 원인이 되는 피지를 관리 하기가 한층 쉬워 졌다. 하지만 민감성이나 여드름 피부 진단을 받은 사람들은 화장품 선택에 주의를 기울여야 하며, 특히 자신의 피부 타입에 맞는 화장품을 선택해야 한다. 민감한 피부를 가졌다면, 저 자극 토너와 여드름 자국 및 흉터 재생 크림 등을 이용해 남성, 여성들의 여드름 피부 고민을 해결해보는 것은 어떨까?

저작권자 © 시티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