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진제공 RS

[ 시티저널 이정현 기자 ] 다양한 피부 종류 중 여드름이 자주 발생되는 지성피부는 기능성 화장품을 사용하거나 피부과 시술을 받기가 까다롭다. 여드름 피부 관리가 어려운 이유는 외부 자극을 쉽게 받아 피부 가려움증과 같은 질환이 쉽게 일어날 수 있기 때문이며, 클렌징 시에도 올바른 세안법을 지켜 주지 않으면 여드름이 발생되어 얼굴 주변으로 번질 수도 있다. 이러한 여드름 피부를 위해서 안전하게 사용할 수 있는 천연 팩이나 붉은 트러블 진정 효과가 좋은 알로에 화장품 등의 저 자극 제품을 선택하여 사용하는 것이 좋다.

여드름을 가진 사람들은 얼굴의 붉은 톤을 진정시키기 위해 피부 하얘지는 법으로 미백 기능성 화장품을 사용하는 경우가 많다. 특히 얼굴에 여드름 자국 및 흉터가 남은 여성, 남성들은 하얀 피부 만들기에 효과적인 미백 레이저나 주사 시술을 받기도 하며 이후에는 흉터 제거용 연고를 이용해 피부 관리를 한다. 하지만 여드름이 자주 발생되는 피부라면 미백 관리 시술보다는 사용하기 안전한 미백 화장품을 이용해 주는 것을 추천한다. 피부 톤 보정에 효과적인 미백 기능성 화장품으로는 크림, 에센스, 마스크 팩 등 다양한 종류가 출시되고 있으며, 미백 기능성 화장품 중에서도 유해 성분이 없는 화장품을 골라 사용해 주어야 여드름 및 트러블 등의 부작용을 예방할 수 있다.

여드름 피부에 화장품을 사용할 때 주의해야 할 점으로는 수분을 풍부하게 공급해 주는 고보습 스킨, 에센스, 수분 크림 등을 바르는 것이다. 특히 건성 피부에 좋은 고보습 화장품들은 보통 다량의 수분과 유분이 함유되어 있어 자칫 잘못하면 여드름 피부에 번들거림 현상이 더욱 심해질 수 있다. 그러므로 여드름이 있는 지성 피부에는 고보습 라인의 화장품들 보다는 트러블 진정 효과가 있는 오일 프리 수분크림과 같은 제품을 사용해 주는 것이 좋다.

수분이 부족한 지성피부가 여드름이 생겼다면 고보습의 효과도 있으면서 트러블 진정에 효과적인 마스크 팩을 사용해 주면 효과적이다. 마스크 팩은 잠들기 전 얼굴에 잠시 올려놓으면 되기 때문에 간편한 방법으로도 피부 관리 효과를 얻을 수 있다. 최근에는 트러블, 주름 관리 등의 다양한 기능성이 포함된 얼굴 팩이 출시되어 누구나 쉽게 사용할 수 있다.

랭키닷컴 1위 기능성 화장품 브랜드의 RS 하이드라 겔 마스크는 파라벤, 광물성 오일 등 피부 유해 성분이 포함되어 있지 않아 피부 트러블이나 여드름으로 고민하는 사람들도 안전하게 사용할 수 있는 얼굴 팩이다. 또한 이 마스크 팩에는 피부 진정에 좋은 마치현 추출물이 함유되어 있어 여드름 피부에 사용해 주면 효과적이며 붉은 트러블 부위를 진정시켜 주는 역할을 한다. 겔 속에 함유된 고수분 성분이 수분 보호막을 만들어 주는 RS 하이드라 겔 마스크는 올인원 얼굴 팩이다. 이외에도 고수분 스킨, 에센스, 크림 등을 바르지 않고 팩 하나만으로도 스킨 케어 관리가 가능한 것이 특징으로 가장 간편한 방법으로 여드름 진정 관리가 가능한 화장품으로 손꼽을 수 있다.

수면 시간을 이용하여 더욱 집중적인 피부 관리가 가능한 RS 나이트 팩은 잠든 사이 각질 관리는 물론 다양한 영양 성분들로 얼굴에 활력을 불어넣어 주어 피부 결 개선에 탁월하다. 특히 피부 진정 효과와 스트레스 완화 작용을 해 주는 비타민 복합체 성분이 있어 여드름과 트러블을 진정시키는 방법으로도 활용하면 좋다. 또한 이 팩은 순한 사용감을 주어 모든 피부 종류에 적합한 수면 얼굴 팩으로 추천한다.

피부 관리가 까다로운 여드름을 진정시키는 방법으로 천연 화장품 성분을 구입하여 직접 피부 결 개선에 좋은 팩 만들기에 시도하는 사람들도 많다. 단기간에 여드름 피부가 좋아지는 방법을 찾고 있다면 이와 같은 피부 진정 화장품을 이용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 될 수 있다. 그뿐만 아니라 깨끗한 피부 만들기에 좋은 올바른 세안법과 피부 건강 식품을 섭취해 주는 등의 습관을 갖도록 노력해 보는 것은 어떨까?

저작권자 © 시티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