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배울초 입학식 및 도서관․ U-모둠실 개관식 열려

사진자료ⓒ대전시교튝청 김신오 교육감은 도서관 및 U-모둠실이 21세기 정보화 시대를 선도할 창의적인 인재로 성장하는데 좋은 동반자 역할을 기대한다고 밝혔다

대전배울초등학교(교장 나효희)에서는 4일 입학식과 도서관 및 U-모둠실 개관식을 가졌다.

이번에 개관한 도서관은 독서 관련 내용을 데이터베이스화하고 전자도서를 다량 구입하여 가정에서도 인터넷을 통하여 도서를 대출할 수 있도록 지원해 시간과 장소에 구애받지 않고 꾸준히 독서생활을 할 수 있도록 했다.


또한, 대전 초등학교 중 최초로 유치한 U-모둠실에는 전자칠판, 컴퓨터, 무선노트북 등을 구비하여 언제, 어디서나 학습이 가능한 유비쿼터스 환경을 구축하고 학생들의 고등사고력을 신장시킬 수 있는 최적의 환경을 제공할 수 있게 되었다.


배울초는 지난해 e-러닝 선도 우수교로 지정되었으며, 253명의 새내기들의 새로운 출발과 함께 미래 교육 문화의 새 지평을 열 두 가지 시설을 구비하여 미래형 교육환경시설를 갖추게 되었다.


김신호 대전교육감은 "앞으로 최첨단 시설을 갖춘 도서관 및 U-모둠실이 배울어린이들을 21세기 정보화 시대를 선도할 창의적인 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돕는 좋은 동반자 역할을 하길 기대해 본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시티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