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하철 이용 ‘교환쿠폰’ 55매 한묶음 10%할인 판매 ...개인판매 불가

대전도시철도공사(사장 김종희)가 교환쿠폰 판매를 시작해 자립경영의 의지를 확고히 하고 있다

김종희 대전도시철도공사 사장이 취임하면서 올해를 자립경영의 원년으로 삼겠다는 밝힌바 있고, 경영개선 노력의 첫 작품으로 ‘교환쿠폰’ 판매를 시작해 관심을 모으고 있다.

이에 공사는 1일부터 토큰형 보통권(1구간용) 승차권과 바꿀수 있는 1천원권 ‘교환쿠폰’을 발행해 본격 판매에 들어간다 고 발혔다.

‘교환쿠폰’은 새로운 도시철도 이용객 창출과 다량판매를 위한 것으로써 역세권 지역 기업체,백화점을 비롯한 대형 유통점,병원,재래시장등 소비자,고객 마켓팅 증정용이나 주차장 시설이 부족할 경우 주차권 대용으로 활용가치가 높을 것으로 보인다.
3월1일부터 판매되는 지하철 이용 ‘교환쿠폰’ 55매 한묶음 10%할인 판매 개인에게는 판매 되지 않으며 기업체,백화점등에 판매한다

쿠폰 최소 판매단위는 55매가 한 묶음(1권)으로 된 쿠폰 북 형태로, 쿠폰 판매자는 공사 임직원들과 22개 역장들로서 개인판매는 않으며, 기업체,유통점,식당,병원,재래시장등을 대상으로 주문ㆍ방문 판매하고, 판매가격은 액면가(5만 5천원)에서 10% 할인된 5만원에 살 수 있다.

김종희 도시철도공사 사장은 “새로운 수송 수요를 발굴하기 위해 승차권 다량판매 마켓팅 전략을 실행하는 것”이라며 “기업체,식당,유통점등에서 도시철도 교환쿠폰을 활용한다면 훌륭한 고객관리와 서비스 제공이 될 수 있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시티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