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3일 대전시청 방문…허정무·조진호 최선 다할 계획

▲ 13일 프로축구 대전 시티즌 김세환 대표 이사, 허정무 기술자문위원, 조진호 감독 대행이 대전시청에서 염홍철 시장과 처음 만나 내년 시즌 시티즌의 부활에 공감대를 형성했다. 왼쪽부터 조진호 감독 대행, 염홍철 대전시장, 허정무 기술자문위원, 김세환 대표 이사.

[ 시티저널 허송빈 기자 ] 염홍철 대전시장과 프로축구 대전 시티즌 허정무 기술자문위원(현 대한축구협회 부회장), 조진호 감독 대행이 올 시즌 2부 리그로 강등된 시티즌을 부활시키는데 공감대를 형성했다.

13일 대전 시티즌 김세환 대표 이사, 허정무 기술자문위원, 조진호 감독 대행은 대전시청을 방문, 염홍철 대전시장과 처음 만났다.

이 자리에서 염 시장은 "시티즌이 시즌 막판 좋은 성적을 거뒀지만, 아쉽게 2부 리그로 강등됐다"며 ""해외 유명 감독·코치들은 팀웍과 동료애, 화합을 강조한다"고 팀을 잘 수습해 이끌어 줄 것을 당부했다.

허정무 기술자문위원은 "염 시장의 축구 열기가 높다. 또 김 대표 이사가 새로 부임했고, 후배가 감독을 맡고 있는데 그동안 경험을 바탕으로 조언하고 도울 수 있는 일이 있다면 최선을 다하겠다"고 자문 역할에 중점을 두고 활동할 것임을 밝혔다.

조진호 감독 대행은 "이번 동계 훈련에서 선수 파악을 잘 해서 내년 시즌 시티즌이 자존심을 찾고 부활할 수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내년 시즌을 다짐했다.

저작권자 © 시티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