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7년도 대전시 체육회 정기대의원총회 개최

2007년도 대전광역시 체육회 정기이사회가 총원 44명 중 41명이 참석한 가운데 대전시청 대회의실에서 개최되었다.

이날 총회에서는, 2006년도 체육회 사업결과 및 결산내역, 2007년도 예산(안) 등이 원안대로 심의․의결되었으며, ▲ 제90회 전국체전 철저한 준비 ▲ 경기력 향상 3개년계획 추진 ▲ 마라톤 풀코스 개발 ▲ 경쟁력 있는 전국규모대회 적극유치 등 2007년도 사업계획(안)도 함께 의결했다.

박성효 대전시장은 인사말을 통해, 지난해는 우리시가 전국체전 11위를 비롯해 청렴도시 1위 평가를 받는 등 많은 성과가 있었다고 밝히고, 2009년 전국체전은 상위권 입상을 위한 3개년계획을 수립 추진하고 경기장 신축 및 개․보수도 완벽하게 추진하여 가장 성공적인 대회로 치루겠다는 의지를 표명하면서 체육인들의 지혜와 성원을 같이 해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토의에 나선 레슬링협회장과 탁구협회장은 체육관련 예산의 증액을 요청하였으며, 테니스협회 부회장은 체육진흥기금을 증액시켜 체육분야 지원 확대를 건의하였다.

이에 대해 시는, 필수적인 예산은 추경에서 확보하고 체육예산을 효율적으로 집행하는 법을 강구하겠다는 의지를 밝혔다.

대전시는 전 시민이 1인 1종목 체육활동을 목표로 추진해 나가면서 마라톤 풀코스 개발과 함께 마라톤대회에 자전거와 인라인동호회를 같이 참여시키는 방안도 검토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시티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