책속에서 여름나기 여름방학 독서교실 및 특강 마련…17일부터 참가희망자 모집

[ 충남시티저널 김일식 기자 ] 천안시중앙도서관(관장 최용인)은 9일 여름방학을 맞은 어린이들을 위해 ‘책 속에서 여름나기 2013년도 어린이 여름방학 독서교실 및 특강’을 마련하고, 오는 17일부터 참가 희망자 469명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이번 ‘2013년도 어린이 여름방학 독서교실 및 특강’은 시에 거주하는 유아(부모 포함) 및 어린이를 대상으로 운영해 두정도서관 ‘신나는 책놀이 여름바다여행’ 등 19개 강좌를 마련했다.

강좌는 두정, 쌍용, 성거, 아우내, 신방도서관 5개 도서관에서 오는 29일부터 8월 28일까지 운영될 예정이며, 교육비는 무료이며 재료비는 본인부담이다.

접수는 두정, 쌍용, 신방도서관은 오는 17일 각 강좌 모집인원마감시까지 인터넷(천안시중앙도서관 홈페이지-온라인신청-독서문화프로그램-강좌명선택-신청하기)을 통해, 성거, 아우내 도서관은 전화 및 방문접수를 통해 선착순으로 참가 희망자를 모집한다.

어린이 특화 도서관인 두정도서관에서는 여름독서교실 ‘신나는 책놀이 여름바다여행’, ‘생각 나눔터, 갈래별 글쓰기’를 비롯해 ‘어린이 경제교실’, ‘책과 함께하는 즐거운 만들기 교실’, ‘Fun! Fun! 스토리영어’, ‘왁자지껄 책놀이터’, ‘동화랑 클레이랑 종이랑’ 등 다양한 연령층의 어린이를 위해 총8개 강좌를 운영할 예정이다.

또한, 쌍용도서관에서는 ‘똑똑해지는 책읽기’, ‘팡팡 신나는 그림책놀이’, ‘뚝딱뚝딱 만들기 체험여행’, 성거도서관에서는 ‘창의력 쑥쑥 독서교실’, ‘동화책과 함께하는 즐거운 통합공예’를, 아우내도서관에서는 ‘책과 함께한 일주일’, ‘도서관 속 생태놀이터’, ‘자신감향상 스피치교실’,을 운영한다.

또 신방도서관에서는 ‘신문으로 넓게! 책으로 깊게!’, ‘책으로 만나는 생태미술’, ‘동화나라 미술여행’을 운영할 예정이다.

중앙도서관은 여름방학을 맞은 어린이들의 방학을 건전하고 즐겁게 보낼 수 있도록 도서관별 다양한 강좌를 마련해, 도서관에서의 폭넓은 독서경험을 통해 더욱 친숙한 공간으로 인식하며 사고력과 상상력을 키워가는 의미있는 시간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앞으로도 다양한 독서 및 문화프로그램 개발로 어린이들이 즐거운 책 읽기, 행복한 책 읽기를 발견하여 책 읽기의 공감대 및 습관 형성, 독서능력 함양을 위해 최선을 다할 계획이다.

문의는두정도서관, 쌍용도서관, 성거도서관, 아우내도서관 , 신방도서관으로 하면된다.

저작권자 © 시티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