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랑스러운 독립운동 역사 쉽고, 재밌게 만나

▲ 독립기념관이 제공하는 '대한민국임시정부의 역사' 웹툰 일부분 모습
[ 충남시티저널 김일식 기자 ] 독립기념관(관장 김능진)은 3일 대한민국임시정부 수립 94주년을 맞아 임시정부의 수립과정과 독립운동과정을 담은 ‘웹툰으로 보는 대한민국임시정부’ 연재를 4일부터 매주 목요일 독립기념관 홈페이지(www.i815.or.kr)와 SNS(트위터, 페이스북, 미투데이, 요즘)를 통해 시작한다고 밝혔다.

‘웹툰으로 보는 대한민국임시정부’(이하 웹툰)는 그동안 교과서나 학술서 등에서 어렵게 만났던 독립운동사를 용어와 내용을 쉽고 간결하게 전개해 어린이․청소년을 포함한 모든 국민들이 역사를 보다 이해하기 쉽고 재밌게 접하여, 자랑스러운 독립운동사에 대한 관심을 높이기 위해 제작했다.

이번에 제공하는 웹툰으로 보는 대한민국임시정부는 3.1운동과 임시정부수립을 시작으로 광복을 맞이할 때까지 대한민국임시정부 활동을 중심으로 다양한 독립운동과 관련된 내용을 총 24회에 걸쳐 제공할 예정이다.

그동안 인터넷 환경이 정착되면서 다양한 소재의 웹툰이 제공되었으나, 독립운동사와 관련된 웹툰은 없었다.
이번 독립기념관이 제공하는 '대한민국임시정부의 역사' 웹툰이 독립운동사 관련 웹툰으로는 최초이다.

관계자에 따르면 “그동안 어렵다고 인식되어 온 우리의 자랑스러운 독립운동사를 많은 국민들이 쉽게 접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를 하고 있다. 앞으로도 많은 국민들이 우리의 역사에 관심을 높일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시티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