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래 한의계 리더 육성을 위한 해외연수프로그램

[ 시티저널 신유진 기자 ] 한국한의학연구원이 대학(원)생들에게 세계 전통의학 분야 동향을 살펴보고 해외 우수 연구기관 체험 기회를 제공하는 프로그램인 '2013 KIOM 글로벌원정대' 모집을 시작한다.

'세계로! 미래로!'라는 슬로건을 내걸고 진행하는 한의계 대표 해외연수 프로그램인 '2013 KIOM 글로벌원정대'는 대학(원)생들에게 전통의학에 대한 관심을 환기시키고, 새로운 시각에서 세계 전통의학 연구 동향과 미래를 예측해 보기 위한 사업의 일환이다.

지원 자격은 전국 4년제 대학교 및 대학원생(휴학생 포함)으로서, 해외여행에 결격사유가 없어야 하며, 응모주제는 전통의학 및 보완대체의학 분야와 관련된 응용과학 모든 분야다.

지원규모는 최고 3200만원으로 1팀당 3명(최대 4명 이내) 기준에, 3개 팀을 선발해 연수지원금으로 최고 900만원까지 지급된다.

연수 완료 후에는 연수보고회를 통해 총 500만원의 장학금도 지급된다.

KIOM 글로벌원정대 신청서는 한국한의학연구원 홈페이지 ( www.kiom.re.kr )에서 다운받아 작성할 수 있다.

접수는 오는 29일부터 5월 12일까지 e-mail( kiomglobal@kiom.re.kr )로 제출하면 된다.

자세한 사항은 담당자 전화(042-868-9584)나 KIOM 글로벌원정대 커뮤니티( http://cafe.daum.net/kiomglobal )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시티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