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TV ·빅데이터 플랫폼 전략 ·차세대 디스플레이 등 펴내

[ 시티저널 신유진 기자 ] ETRI(한국전자통신연구원)는 'ETRI Easy IT 시리즈' 라는 이름으로 최근에 가장 화두가 되는 IT분야인 '스마트TV', '빅데이터', '차세대 디스플레이'에 관한 대중서 3종을 발간했다고 4일 밝혔다.

이번에 발간된 Easy IT 시리즈는 스마트TV의 진화과정과 비즈니스 전망을 다룬 '훤히 보이는 스마트TV', 최근 데이터의 폭발적인 증가로 주목 받고 있는 빅데이터의 기반 기술 등을 조명한 '빅데이터 플랫폼 전략', 그리고 차세대 디스플레이의 원리와 응용을 소개한 '훤히 보이는 차세대 디스플레이' 등 3종이다.

'훤히 보이는 스마트TV'는 바보상자에서 스마트 미디어 시대의 아이콘으로 떠오른 스마트TV의 등장 배경과 진화과정, 미래 전망까지 함께 다룬 안내서다.

'빅데이터 플랫폼 전략'은 빅데이터의 개념뿐만 아니라 다양한 비즈니스 활용과 기반 기술에 대해 소개한다.

시중에 발간된 빅데이터 관련 책들은 개념을 왜곡하거나 과장해 빅데이터의 실체를 체감하기 어려운 경우가 많지만 이책은 빅데이터 플랫폼을 구축하기 위한 요소 기술들, 목적에 맞는 각 데이터 활용 방안, 소셜 분석 도구를 활용한 빅데이터 고급 분석 기법 등 실무자에게 유용한 정보들을 제시하고 있다.

또 '훤히 보이는 차세대 디스플레이'는 정보 소통의 창이라 할 수 있는 디스플레이의 역사와 OLED, 투명 플렉서블 디스플레이, 전자종이 등 차세대 디스플레이의 전반적인 내용들을 소개한다.

한편 이번에 출판된 책들은 일반 서점 등을 통해 쉽게 구입할 수 있다.

저작권자 © 시티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