필리핀과 국제교류…아우내봉화제 참관 등 다양한 체험행사 참여

▲ 청소년수련관에서 주최한 필리핀학생과 국제교류 모습
[ 충남시티저널 김일식 기자 ] 천안시청소년수련관(관장 정철상 호서대교수)은 지난 27일부터 3월 1일까지 2박3일 일정으로 필리핀학생과 국제교류행사를 가졌다고 28일 밝혔다.

제94주년 3.1절을 맞아 ‘Hello 유관순'이라는 테마로 진행한 이번 국제교류행사는 미래의 발전 주역이 될 청소년들의 국제적 마인드를 함양하고 세계시민으로서의 역량개발을 위해 마련됐다.

이번 행사는 수련관 소속 청소년운영위원 6명과 필리핀 ‘Centerphil International High School’ 학생 6명이 3.1절을 맞아 독립기념관 견학, 아우내봉화제 등에 참여해 천안지역의 대표적 독립운동가인 유관순열사의 나라사랑정신을 배우는 소중한 시간을 가졌다.

또한 ‘시 승격 50주년’을 축하하며 시청을 방문 견학하고 난타북 체험, 중앙시장 미나릿길, 신부동 젊음의 거리 등을 견학하는 등 천안의 문화와 생활을 직접 체험하고 이해할 수 있는 즐거운 시간을 보냈다.

청소년수련관은 필리핀 ‘Centerphil International High School’과 MOU를 맺고 앞으로도 양국 청소년들의 활발한 문화교류를 통해 천안지역청소년들이 미래 국제사회의 주인공이 될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그램을 펼친다는 계획이다.
  

저작권자 © 시티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