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나라 대전시당 선대위 해단식 가져

 

 

한나라당이 대선 선대위 해단식을 갖고 내년 총선에서의 승리를 다짐했다.

 

한나라 대전시당 (위원장 이재선)은 21일 오전 시당사에서 선대위 해단식을 통해 대선 승리를 자축하고 다가오는 4·9총선에서 최선을 다 하자고 결의했다.

 

강창희 전 최고위원은 "이명박 후보가 앞장서서 길게 보면 1년 반 동안 길고 긴 레이스를 시작해 그저께 종착점에 도착해 숙원이던 정권교체를 해냈다."고 자축한 뒤 "이명박 후보가 제일 앞에 서고 당원들이 뒤를 메웠고 결과적으로 국민이 승리를 안겨줬다."며 국민들에게 박수를 보내고 고개 숙여야 한다고 말했다.

 

강 전 최고위원은 "87년dp 헌법을 개정해 직선제를 실시한 이래 네 명의 대통령이 화려하게 출발하며 큰 발을 내딛었으나 마감할 때는 민망할 정도로 오욕에 젖은 말로를 보았다."며 "이명박 당선자는 잘 할 것이라 기대하고 믿는다, 우리의 기대를 결코 저버리지 않고 국민 기대를 풀어 줄 것"이라고 밝혔다.

 

그는 "이명박 당선자는 일로서 국민에게 보답하고 실적으로 평가 받을 것"이라며 "일을 해보고 실적을 남긴 사람으로 국가 경영 능력이 있다고 국민이 봤기 때문에 5백만표 차의 승리를 안겨줬다."고 말했다.

 

강 전 최고위원은 "앞으로 5년 동안 끊임없이 뒷받침해야 한다."며 "내년 선거에서 대통령이 일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이 한나라당이 할 일"이라고 다가오는 총선에 만반의 준비를 촉구했다.

 

이재선 시당위원장은 "국민들이 얼마나 많은 기대감을 갖고 있어서 조금만 잘못하면 큰 기대가 실망으로 온다."며 "대전시당도 해단식을 하고 당직자들이 하는 모습을 보고 국민들이 4·9총선에서 심판을 내릴 것"이라고 몸조심을 당부했다.

 

이 위원장은 "기쁘기도 하지만 더욱 더 낮은 자세로 국민을 위해서 총선을 치러나가면 좋은 결과가 있을 것"이라고 거듭 낮은 자세를 강조했다.

 

김칠환 선대위원장은 "이명박 후보의 승리는 여러분의 승리 한나라당의 승리요, 국민 모두의 승리라고 생각한다."며 "선거를 치르면서 이 시대의 시대정신은 경제를 살리고 일자리를 늘리고 좌파정권을 종식시켜 달라는 게 시대정신이자 국민의 염원"이라고 말했다.

 

김 위원장은 "다산 정약용은 나라를 위함에 있어 정치에 큰 두 가지가 있으니 그건 사람을 잘 쓰는 것과 국민들이 따스하게 잘 먹고 살 수 있는 경제문제를 잘 해결하는 것이라고 했다."며 "앞으로 정치는 새로운 인물로 국정을 끌어가고 경제는 규제가 완화돼서 전보다 투자여건이 나은 경제가 이뤄질 것"이라고 강조했다.

 

이처럼 한나라당은 대선 승리의 여세를 몰아 쉴 틈도 없이 총선 준비에 박차를 가함으로써 대선 패배 후 내홍을 겪고 있는 타 정당들을 압도하며 압도적 과반수를 만들기 위한 몸만들기에 나섰다.

저작권자 © 시티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