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시는 건전한 민간단체의 지원․육성을 통해 시민운동을 활성화하고NGO와의 파트너쉽 구축을 통한 공익활동 증진 및 참여자치 실현을 위해 2007 비영리민간단체 국비지원 공모사업 계획을 발표했다.

금년도 국비지원 공모사업 유형은 ①사회 통합과 평화, ②문화시민사회구축, ③자원봉사 ④안전문화․재해재난 극복, ⑤소외계층 인권신장, ⑥자원절약․환경보존, ⑦국제교류 협력, ⑧ NGO활동 기반확대 등, 8개 유형의 사업이다.

본 공모사업 신청대상은 대전시에 등록된 비영리민간단체에 한하며 신청방법은 사업추진계획서와 함께 민간단체 지원사업 신청서를 오는 3. 31까지 대전시 자치행정과에 제출․접수하면 된다.

지원사업 선정은 4월중 시민단체 및 시의회에서 추천한 위원으로 구성된 공익사업선정위원회에서 공정․투명하게 심사․선정하게 되며, 선정기준은 독창성, 경제성, 파급효과 등 7개 항목을 종합적으로 고려하여 선정하고, 선정된 단체에 대해서는 5월초 대전시 홈페이지에 공표할 예정이다.

올해로 8년째를 맞는 공모사업은 민간단체의 활동기반을 강화하는데 많은 공헌하였을 뿐만 아니라, 시민에 대한 공익서비스 증진과 시민참여 활성화 등 우리사회 전반에 긍정적 효과가 크게 기대된다고 시 관계자는 밝혔다.
저작권자 © 시티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