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민천 개발발전위원회 구성, 200만원 성금모아 지원, 원활한 사업추진 도와


[ 시티저널 이동우 기자 ] 공주시가 추진하고 있는 제민천 생태하천조성사업을 시민단체가 적극 지원하고 나서면서 사업에 탄력이 붙을 것으로 보인다.

공주 강남발전협의회는 제민천 개발발전위원회를 구성해 제민천 생태하천조성사업에 대한 시민 의견을 수렴해 시행 주최인 공주시에 전달하고, 사업기간동안 완벽한 시공이 될 수 있도록 민간 모니터링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제민천 개발발전위원회는 이러한 활동의 시작으로 제민천 사업으로 철거되는 뚝방상가 상인 중 지급받는 보상비가 적어 전세방을 마련하지 못해 이사를 못하는 상인을 위해 200만원의 성금을 모아 보태줌으로써 뚝방상가 한 구간 모두를 철거할 수 있도록 도왔다.

또한, 보상비를 수령하지 않은 상가의 의견을 수렴해 공주시에 전달하고, 제도밖의 요구사항에 대해서는 이해 설득으로 사업이 원활히 추진될 수 있도록 힘을 모았다.

공주시 관계자는 “제민천 생태하천조성 사업이 지장물 보상 추진 및 철거 등 전체적인 공정이 원활하게 추진돼 기한 내 준공될 수 있도록 시민들의 적극적인 관심과 협조를 바란다”고 당부했다.

공주시 강남발전협의회 최영학 회장은 “제민천은 공주 강남발전에 일대 획을 긋는 중요한 사업으로 시에 도움이 될 수 있는 것들을 협조해 가면서 건실한 시공이 될 수 있도록 주민 참여감독을 펼쳐 나가겠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시티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