감염병에 가장 취약…4종 백신 접종 기록 3개월간 확인

[ 시티저널 허송빈 기자 ] 대전시가 시 교육청과 공동으로 초등학교 입학기를 맞아 감염병 예방을 위해 4종 백신에 대한 예방접종 기록을 다음달 2일부터 3개월간 확인할 계획을 밝혔다.

이는 만 6~7세 어린이가 취학하는 시기가 영유아 때 받은 예방접종의 면역기능이 점차 약해져 감염병 발병에 가장 취약하기 때문이다..

시는 그동안 MMR(홍역, 유행성이하선염, 풍진) 2차만 실시하는 예방접종 기록 확인을 올해부터 만 4~6세때 받아야하는 DTaP(디프테리아, 파상풍, 백일해) 5차, 폴리오 4차, 일본뇌염(사백신 4차 또는 생백신 3차) 등 4종 예방 접종으로 확대 시행하기로 했다.

특히 올해부터 의료기관에서 '예방접종증명서'를 발급받아 학교에 제출하는 번거로움을 없애기 위해, 예방접종 기록 확인 온라인 간소화 서비스를 통해 교사가 직접 예방접종 여부를 확인할 수 있어 입학 전인 이달 29일까지 접종을 완료해야 한다.

시는 취학을 앞둔 어린이의 보호자는 입학 전 자녀 예방접종 내역을 예방접종도우미 사이트, 민원24시, 예방접종 스마트폰 앱 등에서 확인 후 빠트린 접종이 있는지 확인해 줄 것을 당부했다.

자세한 사항은 대전시 보건정책과(042-600-5212) 또는 각 구 보건소에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시티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