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진 나노이온분무장치(좌), 두피맛사지기(우)특허증

[ 시티저널 박진화 기자 ] 의료기기 전문업체 스파테크(www.spatech.co.kr)가 나노기술 및 감압기술을 이용한 뷰티 및 헬스케어 제품 개발을 완료, 특허 등록을 마쳤다.

강원도 원주 의료기기 기술단지에 위치한 스파테크는 전문 인력 배양 및 연구개발의 체계적인 연구와 차별화된 개발기술을 바탕으로, 국내 특허 4개와 10개의 실용시안을 특허청에 등록한 의료미용기기 개발 제조기업이다.

이곳은 감압기와 냉온기, 나노테라피, 갈바닉전류, 스팀바스 등 피부미용 및 비만관리장비 기술을 보유하고 있다. 

감압기는 강한 진공 흡입을 이용한 음압과 롤링으로 혈액과 임파선의 순환을 촉진하며, 지방을 둘러싸고 있는 섬유질을 분해해 막힌 혈관계를 원활하게 해 준다. 지방끼리의 연결고리를 끊어줌으로써 지방을 분해하고 액화시키는 것. 분해된 지방세포 분자는 림프관과 혈류계로 배출한다.

냉각기의 경우 국소마취용으로 사용되며, 피부 진정 및 리프팅과 관절부위 타박상 등 통증을 완화하는 효과가 있다. 또 나노테라피는 공압분사를 통해 액체상태의 솔루션을 미세입자화 시켜주는 역할을 한다.

또한 온열기는 일반적인 히팅 온열 방식이 아닌, 열전반도체를 이용해 피부 깊숙이 침투하는 방식을 사용한다.

이 밖에도 스파테크에서 개발한 전기자극을 이용하는 의료기기들은 신진대사의 활성화를 모색하고 근육의 수축 및 이완 운동을 반복해 운동 효과를 볼 수 있다. 또한 근섬유가 운동을 통해 굵어짐으로써 주름진 피부를 펴주는 효과도 기대할 수 있다. 신진대사의 활성화를 통해 체내에 비축된 지방을 소모시켜 체지방을 감소해 비만치료에도 좋다.

스파테크 이정동 대표는 “그동안 비만클리닉, 스킨, 뷰티, 헬스케어 산업에서 선두기업이 되고자 신속한 A/S를 바탕으로 고객들의 소리에 귀 기울려 높은 신뢰도를 쌓아왔다.”며” “이를 바탕으로 국내 의료기기 제조 판매업체 시장 내 탄탄한 경쟁력을 키울 것.”이라고 전했다.

이어 “기존의 개발기술과 다양한 특허 등록을 발판 삼아 향후 보다 향상된 고주파, 초음파 기술, 저주파 및 신경자극치료기 등의 응용기술을 통한 복합기기 개발에 노력할 것.”이라고 포부를 밝혔다. (문의: 033-748-9064~5)

저작권자 © 시티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