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구 남선공원내 눈썰매장을 철거하여 테마공원으로 조성

박성효 대전광역시장은 자치구 연두방문 마지막으로 25일 오후 2시 서구를 방문, 가기산 청장으로부터 현안업무보고를 청취하고 관내 주민들과 대화의 시간을 가졌다.
박성효대전시장 서구주민과의 만남

이자리에서 가기산 청장은 계룡4가에서 대덕대교에 이르는 구간을 광고물 정비, 휴게공간 조성 등을 통해 메인스트리트로 조성하고 탄방동 남선공원내 눈썰매장을 철거하여 테마공원으로 조성하는 한편 공원내 축구장을 다목적 구장으로 조성할 계획이라며 열악한 재정형편을 감안하여 사업비 를 지원해줄 것을 건의했다.

이에 박성효 시장은 시의 투융자심사 등 선행절차를 밟아 부서별 검토를 거쳐 가용재원 범위내에서 특별교부금 등으로 지원하는 방안을 적극 검토하겠다고 말했다.

가기산 청장은 또, 갈마동 한마음 어린이공원을 리모델링할 계획이라며 사업비 지원을 건의한데 대해 박 시장은 공원 리모델링의 필요성에 공감을 표시하고 일부 부족사업비에 대한 특별교부금 지원을 적극 검토하겠다고 회답했다.

또한, 화장장 인근 주민들의 주거환경 개선을 위해 명암마을 진입로 주변의 추모공원 조성사업을 조기에 시행해 줄것을 건의한데 대해 박성효 시장은 명암마을 공원화사업과 연계추진하는 사업으로 오는 2015년까지 완료할 계획으로 있으나 국비확보 등에 총력을 기울여 조기에 완료될 수 있도록 적극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시티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