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시티저널 박진화 기자 ] 창업을 시작하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장기적으로 안정적인 운영을 할 수 있는 아이템을 고르기 마련이다. 적은 비용으로 1~3년 단기 사업에 그치고 마는 일명 ‘치고 빠지기’식의 단기 아이템이라면 초기 비용은 줄일 수 있을지 몰라도 장기적으로 본다면 오히려 손해다.

특히 생계형창업을 준비하는 예비창업자라면 단기의 이익보다는 장기적인 안목으로 창업을 시작하는 것이 바람직하다. 최근 이러한 창업을 선호하는 이들이 늘어나면서 창업시장에 고급화 바람이 불고 있다.

요리맥주전문점 엘리팝은 고급스러운 인테리어와 다채로운 메뉴로 주목 받고 있는 프리미엄 레스펍이다. 세련되지만 편안하고 아늑한 공간을 자랑하는 이곳은 다양한 모임 장소로 적합해 20대부터 60대까지 폭넓은 고객층을 확보하고 있다.

▲ 엘리팝 매장 내부 모습

특히 최근에 오픈한 매장의 경우 독립적인 공간에서 고객들이 편안하게 술자리를 즐길 수 있도록 꾸몄으며, 호텔급 요리 수준의 70여 가지가 넘는 폭넓은 메뉴를 선보이고 있다. 엘리팝의 고급 요리는 원팩 형태로 포장 공급하기 때문에 따로 주방장 없이 누구나 조리가 가능하다.

이 외에도 엘리팝은 특별한 음악시스템으로 갖추고 있다. 본사에서 제공하는 중앙통제형 음악서비스 ‘엘리캐스트’를 이용해 날씨별, 기분별, 테마별로 분위기에 맞는 적절한 음악을 선곡해 틀어주고 있다.

특히 손님이 많은 시간 때에는 빠른 템포의 음악으로 테이블 회전 속도를 높이는데도 영향을 미치기 때문에, 가맹점들의 입장에서도 효율적으로 매장을 운영하는데 도움을 주고 있는 시스템이다.

한편, 엘리팝은 우선입점지역에 창업을 하는 경우 특별한 혜택을 제공한다. 지역별 1호점 까지만 혜택이 부여되는 이번 행사는 가맹비 700만원과 개설비를 지원할 예정이다.

추천 지역에 입점 하는 경우 검증된 지역에 빠른 창업이 가능하기 때문에 초보창업자들에게 좋은 기회가 될 것으로 보인다. 창업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 또는 전화(1544-8853)로 문의 가능하다.

저작권자 © 시티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