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시티저널 박진화 기자 ] 프랜차이즈창업의 대표 인기 아이템은 치킨창업이다. 오랜 시간 한결 같은 인기를 누려온 치킨창업은 소비자들의 인기를 한 몸에 받으며 거듭 진화해온 아이템이기도 하다.

다양한 치킨브랜드의 경쟁을 통해 맛이나 품질, 인테리어, 마케팅 등이 지속적인 발전을 이루었으며 지금의 치킨창업시장에 이르게 됐다. 현재도 다양한 아이디어와 노하우로 고객들의 입맛을 사로잡기 위한 치킨 브랜드의 노력은 계속되고 있다.

이러한 치킨브랜드 중 신선한 아이디어로 창업시장의 다크호스로 떠오른 치킨프랜차이즈가 있어 눈길을 끈다.

▲ 매드후라이치킨 매장 내부 모습

카페형 인테리어로 젊은 층의 고객들을 사로잡은 치킨전문점 매드후라이치킨이 그곳. 기존의 치킨 매장과는 달리 카페를 연상시키는 인테리어로 테이크아웃이나 배달 위주의 손님들을 매장으로 끌어 모았다.

세련되고 깔끔한 매장에서 치킨요리를 고객에게 제공하고 있으며, 치킨요리 외에 간편한 식사와 주류 등 폭넓은 메뉴를 판매하고 있어 높은 수익을 창출할 수 있다.

특히 아이디어가 넘치는 다양한 메뉴 구성은 매드후라이치킨의 자랑이다. 치킨으로만 구성되어 있던 기존 메뉴와 달리 안심, 다리살 후라이드치킨에 포테이토를 함께 제공해 좀 더 풍성한 메뉴를 즐길 수 있도록 했으며 치킨살을 고소한 치즈에 찍어 먹는 퐁듀 요리를 선보여 다양한 맛의 치킨요리를 즐길 수 있도록 메뉴를 구성했다.

또한 매드후라이치킨은 무엇보다 건강 먹거리를 제공하기 위해 모든 식자재를 자동공정에 의해 생산하고 있어 고객의 신뢰도를 높인 것은 물론 체계적인 운영시스템을 갖추고 있어 가맹점 운영이 수월하다.

한편, 치킨체인점 매드후라이치킨 창업비용은 49.5㎡(약 15평) 기준 4천만원 대. 소자본창업과 더불어 맞춤형창업도 가능해 부부창업, 생계형창업자들의 관심을 얻고 있다.

저작권자 © 시티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