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광역시교육청(교육감 김신호) 교육부에서 주최한 "교육정보화 연구대회"에서 대전의 새내기 교사들이 1등급을 수상하는 쾌거를 거두었다.

이번 교육정보화 연구대회에서 대전대정초 임은희 성생님 1등급(교육용소프트웨어분과), 대전신흥초 양희진 선생님 1등급(교수-학습분과), 대전송강중 김영민 선생님 1등급(교수-학습분과), 대전봉산초 공금희, 이윤미 선생님 1등급(교육용소프트웨어분과)을 수상하였으며, 이 밖에도 대전지족초 임경선 선생님이 사이버가정학습분과에서 3등급으로 입상하는 등 대전교육청에서는 모두 12편을 출품하여 1

한편, 이번에 1등급으로 입상한 선생님들은 한국교육학술정보원 주관으로 11월25일부터 1,2진으로 나누어 미국을 9박 10일 예정으로 해외 연수 특전도 주어지게 된다.

이번 대회에서 대전교육청은 주로 교육경력 2~3년차인 이들이 처음으로 출품하여 지역예선을 통과하여 평생 한번하기도 어려운 전국 1등급을 차지하게 되어 그 의미가 뜻깊다.

교육정보화 연구대회는 그동안 실시해오던 ICT활용 연구대회와 교육용 s/w 공모전을 통합하여 제1회 교육정보화연구대회로 명칭을 바꾸어 실시하였는데 교수-학습분과, 사이버가정학습분과, 학교경영분과, 교육용소프트웨어분과 등 4개 분과가 있다.
저작권자 © 시티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