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성분들이 예뻐지기 위해 하루에 섭취해야 할 야채는 하루 300g 이상, 그 중 100g은 녹황색 채소로, 나머지 200g은 담색 채소로 먹는 것이 균형이 맞는 야채 식단입니다. 제대로 알고 먹으면 야채보다 좋은 보약이 없다라는 말은 과언이 아닙니다. 물론 신선도와 영양가는 비례하므로 제철야채를 찾아 먹는 것이 몸에 좋다는 건 아시죠? 특히 비타민 C는 수확 후 5일이 지나면 비타민 함량이 30%나 떨어지므로 잘못 먹으면섬유를 하루 200~300g 정도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식이섬유는 브로콜리, 양배추, 녹색 채소, 팽이 버섯, 풋콩, 녹두 등에 많습니다. 비타민 C는 피부 신진대사를 촉진하고 콜라겐의 생성을 원활히 해 피부에 탄력을 줍니다. 녹황색 채소나 풋콩, 강낭콩, 감, 감자 등에 많이 들어있으며 보통 비타민 C는 가열과 동시에 거의 파괴되지만 감자의 비타민 C는 가열해도 쉽게 파괴되지 않습니다. 도라지 뿌리에는 곪기 쉬운 체여 변비해소에 효과적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근채류와 곤약, 해조류를 매일 거르지 말고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 골다공증이 걱정된다.

무리한 다이어트와 운동 부족은 골다공증의 원인입니다. 적당한 운동, 적당한 일광욕, 그리고 칼슘의 흡수율을 높이는 것이 무엇보다 필요합니다. 시금치와 같은 잎채소가 칼슘 흡수율을 높이므로 소송채, 청경채, 모로 헤이야, 무청 말린 것, 말린 토란대 같은 칼슘방되는데 도움을 줍니다. 비타민 A는 코나 목의 점막을 보호해 주고 감기 바이러스를 예방하는데 당근, 시금치, 호박 등의 녹황색 채소에 많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비타민 C는 감기 예방은 물론 약간의 효과도 있으며 파슬리, 붉은 피망, 브로콜리 등에 많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위에 말씀드린 증상에 대하여 장복하면 증상완화에 좋은 야채들이지만 근본적인 치료법은 아니기 때문에 증상이 심하다면 전문가

 

[정지행한의원  제공]

저작권자 © 시티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