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동부교육지원청 학부모지원센터 운영

"우리 아이가 학교 생활은 잘하는지 궁금한데 학교로 문의해 보자니 망설여 지고, 아이의 잘못된 행동도 어떻게 고쳐줘야 할지 모르겠어요"

대한민국 부모라면 누구나 한번쯤 "과연 우리아이가 학교 생활은 잘 하고 있을까? 아이의 고민은 무엇일까?라고 고민해 봤을 것이다.
 
대전시동부교육지원청은 이런한 부모들의 고민을 덜고자 다양한 경험을 가진 학부모 지원 전문가를 배치, 자녀교육에 필요한 정보 제공과 학부모 고충상담 등을 통한 문제 해결 등을 지원하는 '동부학부모 지원센터'를 본격 운영할 방침이다.

학부모지원센터는 교육과학기술부의 학부모 지원 정책 강화에 따라 새롭게 신설 운영되는 것으로 학교 참여 방법 컨설팅, 현장 모니터링, 1대1 상담.전화.가정방문.온라인 상당 등 학부모 친화적 문제해결을 위한 다양한 상담을 실시한다.

또 학부모 상담 이외에 학부모 지원 업무를 전담하는 학부모지원컨설턴트를 배치, 학부모 교육 수요 조사와 교육 프로그램 개발.운영, 학부모 교육을 실시하게 된다.

특히 일반적인 학부모 지원과 더불어 소외계층 학부모 지원, 맞벌이 부부 등을 위한 맞춤형 교육 등 특화된 지원 사업에 역점을 둬 각양각층의 학부모에게 혜택을 줄 예정이다.
 
대전시동부교육지원청 관계자는 "학부모지원센터 운영으로 학부모의 학교 참여가 확대 될 것으로 보인다"며 "수요자 맞춤형 교육 서비스 제공으로 자녀 교육 역량 강화와 공교육 만족도 제고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한편 학부모지원센터 이용의 자세한 사항은 (042)229-1135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시티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