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해 개원 8주년, 수십 종의 꽃과 희귀종 보유

산악 지형을 친환경적인 식물원으로 온 주변이 각종 꽃과 나무, 희귀식물, 특히 천년기념물로 알려져 좀 처럼 찾아보기 힘들다는 히어로 등 식물생태보고장이 있어 관광객들의 발길이 이어지고 있는 곳이 있다.

충청남도 청양군 청양읍 군량리 산 32-4번지에 마련된 고운식물원으로 전체면적 37Ha (약 11만평)에 지난 1997넌 11월에 충청남도로부터 식물원으로 조성인가를 받아 올해 14년째 되는 사업이다.

이곳 고운식물원은 중부권 최대의 식물원으로써 희귀 및 멸종위기 식물 미선나무(목본), 가시연꽃(초본)등 15종 외 식물유전자원 6,200여종으로 초본류 : 4,000여종 / 목본류 : 1,900여종 / 구근류 : 300여종이 있다.

대표 수종으로는 단풍나무:300종, 비비추류:300종, 장비:280종, 무궁화:260종, 작약목단:400종이 있으며. 식물원 내 주요 자생 수종은 목본이 소나무, 때죽나무, 비목나무 등이 자라고 있다. 고운식물원에도 개나리, 진달래 등 여러 종류의 꽃이 피기 시작했고, 다음 주에는 본격적인 꽃이 만발하기 시작할 것으로 보인다.

맑고 깨긋한 청양 고운식물원에 주말과 휴일을 찾아 함께 즐길 수 있는 프로그램이나 가족여행 계획을 세워 보는게 어떨까 싶다.

한편, 청양 고운식물원은 아름 답고 신기로운 그 동안 보지 못한 여러 가지 꽃 들을 볼 수 있을 것이라며, 주말과 휴일에 이 곳에 찾아 야생화와 함께 하는 것도 좋을 듯 싶다고 말했다.

또 국내 최대의 식물원 이라 해도 과언이 아닌 청양 고운식물원에는 보지 못한 꽃과 동물 등을 볼 수 있으며, 전시장에 전시돼 있는 꽃도 저렴한 가격에 구입도 할 수 있다고 전해왔다

한편, 고운식물은 언제나 열려.있으며, 특히, 주말과 휴일을 이용해 가족, 친구, 연인들과 함께 찾아 봄 꽃의 향연을 마음껏 느끼고 즐길 수 있는 최적의 코스로 이름나 있기도 하다.

자세한 청양 고운식물원에 대한 안내는 홈페이지나 전화로 문의 하면 언제 든지 가능하다.
전화 : 041-943-6245 / 홈페이지 : http://www.kohwun.or.kr
저작권자 © 시티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