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는 소방차의 출동과 진화작업에도 막대한 영향을 준다.

푸른 산과 맑은 물과 파란 하늘이 있었던 아주 오래 전……지금은 급속한 산업화와 난무한 개발로 인해 그 깨끗함을 점점 잃어가고 있다. 그래서 요즘은 환경운동을 굉장히 활발하게들 하고 있는데 이러한 움직임에 반하는 미숙함이 도시 여러 곳에 산

 

도시의 미관과 시민들의 안전 때문에 지상의 전선들을 지하로 매장하고 있으나 턱없는 예산의 부족으로 동네마다 이를 행하고 있지는 못하다. 참으로 지저분하고 위험해 보이는 전선들 과연 이대로 좋은가. 더구나 유선방송의 보급이 확대되면서 관련업자들이 가설한 케이블의 모양새는 더더욱 형편없다.

 

가설을 할 때는 케이블이 늘어지거나 너무 낮지 않고 깔끔하게 설치하고, 고객의 이사나 해지로 인한 이전설치나 철거 때에도 방치하거나 지저분하게 정리를 해서는 안될 것이다.

 

일반 소비자들은 전선이나 케이블에 대한 지식이 없기 때문에 쉽게 만지지를 못한다. 따라서 잘못 가설되어 있거나 방치되어 있는 전선이나 케이블은 오래도록 그 흉한 모습을 유지하게 되는 것이다.

 

전선은 지상으로부터 6m, 케이블은 4.5m를 띄워 설치해야 한다. 소방차의 통행과 진화작업에도 막대한 영향을 끼치고 있는 우리 주변의 전선과 케이블들에 대한 관리 감독은 물론이거니와 지속적인 관청이나 관계업자들의 세심한 관심이 있기를 바란다. 

         

저작권자 © 시티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