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코레일공항철도 하승열 사장(오른쪽 첫번째)과 박성민 노조위원장(왼쪽 첫번째)이 31일 노사문화우수기업 인증서 수여식에 참석하여 허원용 중부지방고용노동청장(가운데)으로부터 인증서와 함께 인증패를 수여받았다.

코레일공항철도가 고용노동부와 노사발전재단이 주관하는 ‘2010년 노사문화 우수기업’에 선정되어 8월31일 고용노동부가 수여하는 인증서를 받았다.

▲ 우수노사기업임을 대내외에 알리는 인증패는 코레일공항철도 본사 사옥에 부착된다
이날 오전 10시 고용노동부 중부지방고용노동청에서 열린 인증서 수여식에는 코레일공항철도 하승열 사장과 박성민 노조지부장이 나란히 참석하여 박재완 고용노동부장관을 대신한 허원용 중부지방고용노동청장으로부터 인증서와 인증패를 함께 받음으로써 노경화합을 다시한번 과시했다.

코레일공항철도는 작년 11월 코레일에 인수된뒤 노사 파트너십 협력프로그램 도입 등 상생의 노사관계와 윤리경영 실천 등 열린경영 등의 노력을 높이 평가받아 노사문화 우수기업에 선정됐다.

한편 노사문화 우수기업 선정제도는 고용노동부가 국가경쟁력 강화를 위해 상생의 노사문화를 모범적으로 실천하고 있는 기업을 매년 선정하고 있으며, 열린 경영과 노사협력 프로그램 실시여부, 성과배분제도, 근로자 복지 및 기업의 사회적 의무 등이 주요 평가 대상이다. 김필종 기자 youngclub@daum.net

저작권자 © 시티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