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통합민주신당 명의도용 관련 파문 확산 일로

 

 

  대전지역 정동영 후보 지지자들이 기자회견을 통해 염홍철 중소기업특별위원장 측이 박스떼기를 했다고 주장해 파문이 예상된다.

 

   정동영 후보 대전선거대책위원회 관계자들은 4일 오후 대통합민주신당 대전시당사에서 기자회견을 갖고 염홍철 위원장 측의 박스떼기 선거인단 접수를 비판 했으나 구체적인 물증을 제시하지는 못했다.

 

   이은중 선대위 상임부위원장은 성명서를 통해 "이해찬 후보 진영은 청와대 비서관들뿐만 아니라 전, 현직 관료와 공기업 감사들이 대거 참여하면서 관권선거와 공작 선거를 획책하는 어마어마한 파상공세를 펼쳐가고 있다."고 주장했다.

 

   그는 "특히 대전의 경우 대통령 직속기구인 중소기업특별위원회의 현직 위원장인 염홍철 전 대전시장이 가담하면서 엄청난 분량의 소위 '박스떼기'접수가 이뤄졌다."고 꼬집었다.

 

  하지만 대전시당 관계자는 '박스떼기'를 즉각 부인하며 "각 캠프에서 받은 명단을 중앙당으로 바로 보냈기 때문에 구체적 증거도 없고 확인 할 수 있는 방법도 없다."고 밝혔다.

 

   이날 정동영 후보 캠프 인사들은 이해찬 후보뿐만 아니라 손학규 후보 쪽의 불법선거운동 사례도 나열하며 이번 경선과정에서 불법을 먼저 저지른 쪽은 손학규 후보 쪽이라고 맹공 했다.

 

   추가 발언에 나선 이승복 정동영 후보 대전선대위 본부장은 "저희도 선거인단 모집을 해 봤지만 한 분 한 분 만나 동의를 구하고 자발적으로 선거인을 신청했는데 며칠 사이에 4만 여 명의 엄청난 물량이 접수 됐다."고 밝혔다.

 

   그는 구체적 증거가 있냐는 질문에 "대전시당에서 명단을 가지고 있다."며 "세 후보 진영의 명단이 공개 됐기 때문에 그걸 확인해 보면 며칠 사이에 집중적으로 접수 됐는지 마지막 날 어느 후보가 박스후보였는지 확인 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또한 구우회 서구의원은 "국민경선의 목적은 타 후보 흠집 내는데 있는 거 아니지만 이런 공격이 계속 될 경우 우리가 알고 있는 타 후보의 불법 증거들을 공개 하겠다."고 말했다.

 

   그는 불법을 알고 있으면 고발 등 조치를 해야 하는 거 아니냐는 질문에는 "잘못을 들춰내서 우리 후보들을 깎아내리는 것에는 동의하기 어렵다."고 말하기도 했다.

 

   정동영 후보 측이 '박스떼기'를 주장하고 나서자 이해찬 후보의 대전캠프는 발칵 뒤집혔다.

 

   이해찬 캠프 김영권 상황실장은 "그건 말도 안 되는 얘기"라며 "캠프에 모아놨다가 순번까지 적어 놨다가 마감하는 날 제출했던 것"이라고 해명했다.

 

   김영권 상황실장은 "박스떼기란 어감상 얻어 온 명단을 베껴서 제출한 게 박스떼기"라며 "우리가 제출 한 게 박스떼기라면 세 후보가 박스떼기 한 거다."라고 밝혔다.

 

   한편, 대전시 선관위 관계자는 “자세한 내용을 알아 본 뒤 불법여부를 판단하겠다.”고 밝혀 귀추가 주목되고 있다.

 

             경선 일정의 변칙적 변경과 연장에 대한 정동영 대전선거대책위원회 성명서 

 

대전 지역의 정동영 후보 지지자 일동은 열성 지지자의 과도한 의욕으로 대통령의 명의를 도용한 것이 드러난 일에 대해 심히 유감을 표하며 당원과 국민들께 진심으로 깊이 사과드립니다.

 

아울러 다시는 이런 불미스런 일이 발생되지 않도록 재발 방지에 솔선할 것을 다짐하고 약속드립니다.

 

하지만 상대후보 측에서 순수하고 자발적인 정동영후보 지지자 전체를 매도하고, 자신들의 승산이 희박하자 경선 자체를 뒤엎으려는 불순한 억지에는 심대한 우려를 표하지 않을 수 없습니다.

 

2002년의 경선과는 달리 국민의 자발적 참여가 현저히 부족한 상황에서, 되도록 많은 국민들을 경선에 참여시키기 위해 상대의 승락의사를 확인한 대리접수, 투표자의 편의와 참여유도를 위한 지지자들의 자발적 차량 카풀 과정에서 발생한 불미스런 문제들은 어느 후보든 일부 있었던 것이 사실입니다.

 

우리 정동영 후보 지지자들은 행여라도 당에 해가 되고 대선 판도에 영향을 미칠까 문제삼아오지 않고 '진인사 대천명'의 자세로 묵묵히 성심껏 임해왔지만 당원과 국민의 객관적 이해와 판단을 위해 손학규, 이해찬 두 후보들의 문제들을 지적하지 않을 수 없게 되었습니다.

 

경선과정에서 최초로 문제가 불거진 후보는 손학규 후보측입니다.

 

손학규 후보측의 금강유역환경청 계약직 공무원 오모씨(46)는 2007. 6. 7 공주교육 대학교에서 손학규 전 경기지사의 초청강연회에 지역주민을 참석시키기 위해서 관광버스 2대와 식사, 음료를 제공한 혐의로 연기군선거관리위원회에 적발되어 선거법 위반으로 구속 되었습니다.

 

9월 초에는 경기도 군포지역에서 선거인단 대리접수 작업을 시키고 일당 지급을 했다는 제보가 접수된 바 있습니다. 9월 29일 광주전남 경선에서도 손후보를 지지하는 시의원이 시청내의 자신의 사무실에서 관권선거를 자행하다가 선관위와 경찰에 적발돼 조사를 받고 있습니다.

 

한편 이해찬 후보 진영은 청와대 비서관들뿐만 아니라 전·현직 관료, 공기업 감사들이 대거 참여하면서 관권선거와 공작 선거를 획책하는 어마어마한 파상공세를 펼쳐가고 있습니다.

 

이미 확인된 홈페이지의 카풀계획 뿐만 아니라 부산 경남 경선에서의 반전을 위한 광범위한 차량제공 등 동원 증거들이 드러나고 있습니다.

 

특히 대전의 경우 대통령 직속기구인 중소기업특별위원회의 현직위원장인 염홍철 전 대전시장이 가담하면서 엄청난 분량의 소위 ‘박스떼기’ 접수가 이루어졌습니다.

 

본인들이 자행한 이러한 사실들은 뒤로하고 “내가하면 로맨스고 남이하면 불륜”이라는 억지를 부리는 최근의 모습은 경선불복을 위한 수순이라고 의심할 수밖에 없습니다. 두 후보야 말로 경선이 파국을 맞을 위기를 초래할 뻔 했습니다.

 

대통합민주신당의 지도부도 공정한 경선관리와 심판의 역할로 충실히 해서 대선승리를 원하는지, 특정 후보들의 입장만을 옹호하는 ‘X맨'의 역할을 하는 것인지 분명한 입장과 태도를 밝히고 책임있는 자세로 당과 경선을 균형있게 관리할 때만이 국민의 신뢰와 지지를 구할 수 있을 것이다.

 

이상과 같은 이유로 우리 정동영 지지자들은 당과 두 후보 측에 다음과 같이 요구합니다.

 

-  손학규, 이해찬 두 후보는 오직 자신들의 승리만을 위한 편협하고 무책임하며 중도에 룰을 변경하고 모바일 마감시한을 연장하는 등 이기적인 자세에서 벗어나 대선 승리라는 대의를 위해 겸허하고 성실하게 임할 것을 요구한다.

 

-  자신들의 불법ㆍ동원선거는 모른 체하고 모든 것을 1위 후보에 덮어씌워 경선 불복의 명분을 쌓으려는 행위를 우려하며, 실력으로 유권자의 마음을 얻어 후보자가 되려는 노력에 매진할 것을 요구한다.

 

-  6일로 예정되었던 경선 일정의 변경과 모바일 마감시한의 연장 등으로 불안과 혼란을 안겨드린 점에 대해 국민과 당원 모두에게 반성하고 사과해야 한다.

 

-  당은 정동영 후보측 뿐만 아닌, 손학규, 이해찬 후보측의 부정선거 사례에 대해서도 공정하고 철저하게 조사할 것을 촉구하며 국민경선이 어떠한 일이 있어도 중단되지 않고 끝까지 진행될 수 있도록 모든 노력을 기울일 것을 요구한다. 
 
                                               대전지역 정동영후

저작권자 © 시티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