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후된 학교화장실이 어린이들의 배변의지를 막아 배변장애 발생 가능

사회활동을 하다보면 때로는 공공의 편의를 위해 만들어진 곳을 많이 이용하게 된다. 예를들면 공항,기차역이나 버스터미널 등 극장,백화점,공원 등등 헤아릴 수 없이 많고 다양한 곳을 접하며 때에 따라서는 필요에 의해 직접 시설물을 이용하기도 한다.

이처럼 시설의 노후 정도에 따라 공항이나 호텔의 화장실과 같은 곳은 노숙자들의 휴식처로 사용되어질 만큼이나 쾌적하기도 하지만 버스터미널과 같은 이용하기가 꺼려지는 곳도 있는 것이 사실이다. 상황대처가 용이한 어른들의 경우 그러저럭 문제를 해결하며 살아가고는 있지만 어린이들의 경우는 다른 것으로 나타나 화제가 되고 있다. 특히 학교화장실의 경우 어린이들의 배뇨나 배변에 장애가발생하고 있다고 한다. 여러가지 이유가 있는 것으로 알려졌지만 특히 노후된 시설에도 큰 이유가 있는 것으로 밝혀졌다고 한다.

필자는 이미 문화초교의 노후시설 교체를 바라보면서 느꼈던 점을 기고한 적이 있었는데 이번 기사는 지난 기사에 대한 과학적 입증이 되기도 할 것이라 생각하고 있다. 가정환경이 서로다르기 때문에 상대적인 느낌의 차이가 물론 있을 수 있겠지만 그래도 많은 어린이들이 불편해 하는 평균치 이하 보다는 그 이상으로 생각하고 고려하여 앞으로 우리의 미래를 맡길 어린이들에게 쾌적한 환경을 제공
저작권자 © 시티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