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광역시교육청은 19일 시교육청 홈페이지를 통해 2010년도 교육인턴 채용시험 최종 합격자를 발표한다.

최종 합격자수는 교육분야 8명, 행정분야 3명, 시설분야 1명, 전산분야 3명 등 총 15명이며, 이중 여자는 12명으로 80%인 것으로 나타났다.

이들은 2월 23일 인턴채용에 따른 소정의 등록 절차를 마치는 대로 채용계약을 맺고 3월부터 10개월간 본청 및 동․서부교육청에 분산 배치되어 행정경험을 습득하게 된다.

아울러, 대학졸업자에게 부족한 실무경험의 기회를 제공함으로써 노동 경쟁력을 높이려는 운영목적에 맞게 인턴별로 모범적이고 업무경험이 풍부한 직원을 멘토로 선정하여 직장생활에 대한 적응훈련과 고충 상담 등을 지원할 계획이다.

또한, 이들에 대한 내실 있는 교육과 소통을 위해 오리엔테이션을 실시하여 인턴으로서 갖추어야 할 올바른 직장예절과 소양 및 각 부서의 담당업무 등을 소개하고 부서장과 정기적인 대화의 시간도 가질 예정이다.

이와 함께 인턴에 대한 취업 지원을 위해 노동부 주최 취업박람회 등 참여와 행정안전부 주최 공직설명회 및 기업 등에 취업지원을 하는 때에는 출장이나 유급휴가를 주는 한편, 매월 평가를 통해 근무실적 우수자에 대해서는 채용인원의 10% 범위내에서 교육감 명의의 『입사 추천서』를 발급하는 등 인턴들의 취업을 위해 적극 지원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 시티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