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방가족 등 300여명 모인 가운데 동부소방서장 장으로 치러져

故 라민수 소방위의 시신이 동료 소방교들의 손에 들려 한 걸음씩 천천히 운구되고 있다.


지난 11일 순직한 대전 동부소방서 姑 라민수(38)소방위에 대한 영결식이 동부소방서에서 진행됐다.

동부소방서장 장으로 치러진 이번 영결식에는 유가족을 비롯해 박성효 시장과 김영관 시의회의장 및 지역 기관단체장들 30여명이 참석했으며, 이 밖에 소방가족 300여명이 참석해 눈물바다를 이뤘다.

이날 영결식에서 김성연 동부소방서장은 추도사를 통해 “끝까지 단 한명이라도 더 구하겠다는 모습을 떠올린다”며 “두 딸과 아내를 남겼지만 소방가족 모두가 그들의 아버지가 될 터이니 고이 영면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덕암119안전센터에서 고인과 함께 근무했던 조성재 소방교는 “당신은 ‘보이는 것은 오래가지 못하나 보이지 않는 것은 영원하다’고 한 말을 기억하고 있다”면서 “검게 그을린 얼굴을 하고도 늘 일에 보람을 느껴하던 모습을 떠올리며 당신이 못다 이룬 그 삶을 충실히 살아가겠다”고 전해 유가족들과 참석자들의 눈시울이 붉어졌다.

고인이 남겨놓은 큰 딸(11살)도 “아빠는 언제나 든든한 정신적 버팀목이었다”며 “훌륭했던 아빠의 기억을 남겨놓은 채 꿋꿋이 살아가겠다”고 말해 영결식에 참석한 사람들이 끝내 참던 눈물을 쏟아내고 말았다.

이날 영결식에서 고인은 소방장에서 1계급 특진해 소방위로 승진됐으며, 옥조근정훈장이 수여됐다.

姑 라민수 소방위의 시신은 이날 11시 화장장으로 이동됐으며, 오후 4시에 대전 국립현충원에 안장될 예정이다.

한편, 故 라민수 소방위는 지난 11일 오전 8시 17분경 경부고속도로 신탄진IC램프구간에 차량에서 불이 났다는 신고를 받고 출동했다가 귀가하던 중 타고 있던 펌프차량의 뒷바퀴가 터지면서 전복됐다.

故 라민수 소방위의 영정사진 뒤로 가족들이 함께 걸어오고 있다.

故 라민수 소방위의 시신이 운구되자 이를 지켜보던 소방동료들이 일제이 경례를 하고 있다.



故 라민수 소방위의 영결식에는 300여명이 넘는 소방가족과 각 기관장 및 사회단체장들이 참석했다.

박성효 대전시장이 故 라민수 소방위에게 1계급 특진의 내용이 담긴 임명장을 영정위에 올려놓고 있다.

故 라민수 소방위가 근무했던 동부소방서의 김성연 서장이 추도사를 하고 있다.

故 라민수 소방위와 덕암 119안전센터에서 함께 근무하던 후배 조성재 소방교가 고인을 뒤로한 채 함께 한 날들을 추억하고 있다.

故 라민수 소방위의 큰 딸이 아빠에게 보내는 편지를 낭독하고 있다.

이를 지켜보는 미망인과 작은 딸이 오열을 하고 있다.

故 라민수 소방위의 큰 딸이 아빠에게 보내는 편지 낭독이 끝나자 끝내 참석자들이 억눌렀던 울음을 터뜨리고 말았다.

故 라민수 소방위의 큰 형과 작은 형 그리고 고인의 조카들이 오열하고 있다.

박성효 대전시장이 분향을 하고 있다.

대전시의회 김영관의장이 분향을 하고 있다.

계룡건설 이인구 명예회장이 분향을 하고 있다.

이어 소방서장들과 소방가족, 의용소방대원들이 분향을 했다.

박성효 대전시장(우측)과 김영관 시의회의장. 김영관 의장의 눈시울이 붉어져 있다.

두 딸이 아버지를 보내며 눈물의 경례를 하고 있다.

故 라민수 소방위의 시신이 화장터로 운구되고 있다. 운구가 지나자 소방가족들이 한 명씩 경례를 하며 순직자에게 예를 표하고 있다.
저작권자 © 시티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