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9 대한민국 나눔대상' 영예의 대회장상 수상

▲ '2009대한민국나눔大賞' 방송문화발전 및 나눔봉사 부문 수상자로 선정된 배우 박은혜씨는 MBC 드라마 대장금에서 연생이 역으로 많은 인기를 모았다.
한류스타이자 기부천사로 주목받고 있는 배우 박은혜가 '2009 대한민국나눔大賞'에서 특별대상인 대회장상을 수상하며 정치, 연예 관계자들 및 팬들로 부터 비상한 관심이 모아졌다.

박은혜의 소속사인 포레스타 엔터테인먼트 측 관계자에 따르면, 그는 오는 8일 '2009대한민국나눔大賞' 시상식에서 방송문화발전 및 나눔봉사 부문 수상자로 선정됐다.

이와 관련, 나눔대상 선정위원회는 "박은혜씨는 그 동안 쓰촨성 지진으로 어려움에 처한 중국 국민들을 위해 기부활동을 펼친 바 있으며, 최근에는 서울시와 강남구청, 아이메디 안과가 공동으로 주관한 '디딤돌행사'에서 홍보대사로 활동하며 소외된 이웃들을 위한 나눔문화 선도에 앞장섰다. 아울러 시력을 잃어 앞을 보지 못했던 환자들을 위해 수천 만 원을 기부하는 등의 선행 활동을 통해 대한민국 국민에게 나눔과 봉사의 본보기가 되었다."며 그를 선정한 이유를 밝혔다.

실제로 박은혜는 데뷔 이래 지금까지 방송 및 광고 수익 등 기회가 있을 때마다 출연료의 일정액을 꾸준하게 기부하며 나눔 활동을 전개하여 많은 이들에게 사회적으로 귀감이 되어 왔다.

한편, 올해로 2회째를 맞는 '2009 대한민국 나눔대상'은 사회 각 분야에서 본연의 업무에 충실히 이행하며 나눔과 기부, 기증 등 사회봉사를 열심히 실천해왔던 이들을 치하하고, 수상하여 많은 이들에게 봉사활동의 본보기를 제공하는 뜻깊은 자리이다.

이윤구(前 대한적십자사 총재) 現 사단법인 인간성 회복 운동 추진협의회 총재 및 유선호 국회 법제사법위원장을 대회장으로 모시는 이번 행사는 대한민국 국회, 보건복지가족부, 농림수산식품부, 한국인터넷언론사협회, 사단법인 한국장애인 인권포럼, 사단법인 인간성회복운동추진협의회 등을 포함한 20여 단체가 후원한다.

또한 이번 시상식에는 국회상임위원장상 및 보건복지가족부, 농림수산식품부, 통일부 등의 장관상과 함께 나눔대상의 핵심이라고 할 수 있는 대회장상이 마련되어 있다.
저작권자 © 시티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