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정훈, "예산안 심사가 진행되지 않을 경우 특단의 조치를 강구하지 않을 수 없다"

한나라당이 24일 '4대강 사업' 예산안 처리를 위해 태스크포스(TF)를 구성, 각 상임위의 예산안 심사 지연 시 특단의 조치를 취하겠다며 본격적인 야당 압박에 나섰다.

안상수 원내대표는 이날 오전 국회에서 열린 원내대책회의에서 "4대강 사업은 이제 하느냐 마느냐의 문제가 아니라 어떻게 하면 잘할 수 있을 것인가를 고민하는 단계로 넘어가야 한다"며 "국회 상임위와 예결위에서 신속 대응하기 위해 원내 TF를 구성하겠다"고 밝혔다.

안 원내대표는 "TF를 통해 야당 반대논리의 허구성을 지적하고 4대강 사업의 프로젝트가 원활히 수행될 수 있도록 적극 뒷받침하겠다"며 "주민 의견 수렴과 현장 방문, 외국사례 검토 등의 구체적 업무도 맡게 될 것"이라고 설명했다.

이어 안 원내대표는 "한강의 기적, 태화강의 기적이 4대강의 기적으로 이어질 수 있도록 어떤 저지에도 굴하지 않고 이 정부에서 책임지고 완수해 국민의 평가를 당당히 받도록 하겠다" 강조했다.

김정훈 원내수석부대표는 "외통위와 국방위 등 2개 상임위 전체회의에서만 예산안 의결이 이뤄졌고 교과위와 국토해양위에서는 4대강 예산을 빌미로 예산안 상정조차 못하고 있다"고 지적, "예산안 심사가 진행되지 않을 경우 특단의 조치를 강구하지 않을 수 없다"며 강경한 어조로 경고했다.

장광근 사무총장도 "정치논리와 지역발전 논리 사이에서 고민하는 민주당 의원들은 이제 스스로 이중성의 가면을 벗어야 할 때"라며 "지도부가 추구하는 정략의 노예로 전락하는 길을 택할지 지역발전을 위한 명예전사가 되는 길을 택할지 스스로의 입장을 커밍아웃해야 한다"고 성토했다.

TF는 건교부 차관을 지낸 강길부 의원을 위원장으로 총 12명으로 구성됐고, 국토해양위 소속인 백성운 의원이 간사를 맡았다.
저작권자 © 시티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