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통령상 수상한 장동건, 저축이 가장 안전한 재테크

배우 장동건이 전문가가 추천한 상품에 안정적인 투자를 하고 있다고 밝혀 눈길이 모아졌다.

지난 10월 27일 서울 명동 은행회관에서 개최된 기념식에서 배우 김아중과 함께 저축상을 수상한 장동건은 수상 소감에서 "저축이 가장 안정적인 자산관리의 방법이라고 생각한다."며, " 전문가들이 추천하는 안정적인 상품에 투자를 하고 있다."고 밝힘에 따라 최근 대중들로부터 저축을 통한 재테크 방법이 화제의 중심에 섰다.

그렇다면, 장동건처럼 저축을 통해 안전한 자산관리를 하는 방법은 무엇이며, 주의해야 할 점은 어떤 것들이 있을까?

이와 관련, 베리치 자산관리 그룹(http://www.vaerichcl.com/) 조정래 대표이사는 "가장 안전하게 저축하는 방법은 물가 상승률을 따라 잡을 수 있는 상품에 투자하는 것이 가장 안전한 방법이다."라고 밝혔다.

조 대표이사는 "가령 물가 상승률이 4% 정도하고 있는데 3%정도 이율을 주는 저축 상품을 저축을 한다면 자산가치는 보존하는 것 같아 보이지만, 실제 그 가치를 보존할 수 없다. 이는 시간이 지나면 똑같은 금액으로 물건을 구매할 수 없는 것과 같다."며, "자산관리 전문가와의 상담을 통해서 단기와 중장기 비전과 전략을 가지고 수익과 리스크를 헷징할 수 있는 상품 포트 폴리오를 구성 해야한다. 그리고 행복과 삶의 질도 함께 고려하면서 저축을 해 나갈 때 행복의 지수를 높이는 자산관리가 될 것이다."라고 덧붙여 설명했다.

실제로 조 대표이사는 자산관리의 가장 핵심적인 조건을 Happiness(행복)에 두고 있다.

그는 "금전을 축적하는 방법에 있어 '어떻게', '어떠한' 방법으로 쌓아가느냐는 개인의 노력과 성실도에서 기인된다고 볼 수 있다."며, "가장 중요한 자산관리는 무엇보다 '건강'한 마음과 신체이다. 예를 들어 1000억 가까이 되는 부자(富者)라고 해도 건강을 잃으면 모든 것을 상실한다. 소중한 인간으로 태어난 만큼 평생을 건강하게 살 수 있도록 지속적인 건강 관리에 유념해야 한다."고 당부했다.

조 대표이사는 아울러 "건강한 마음과 신체와 함께 현명한 자산관리 방법을 터득하는 것 만큼 행복한 일도 없을 것이다."며, "저축을 통한 미래 수익 산출 방법이야 말로 보람되고 안전한 투자 방법이라고 할 수 있다."고 강조했다.

한편, 조정래 대표이사는 '장한 무궁화인 경제부문 특별상', '2009 대한민국 윤리경영 대상' 등을 수상하며, 국-내외적 신뢰감을 바탕으로 성실하고 활발한 경제적 행보를 걷고 있다.
저작권자 © 시티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