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는 누구나 성공적인 삶을 살기 원하고 또한 꿈꾸며 바랍니다.

오늘은 자랑스런 대한민국의 땅에서 태어나 제7대 대한민국 외교통상부장관을 지내고 제8대 국제연합(UN) 사무총장으로 활동 중인 반기문 사무총장의 걸어온 삶을 통해서 성공적인 삶을 살기 위한 방법에 대해 전해드리겠습니다.

우선 반기문 사무총장은 어린 시절부터 외교관을 꿈꾸기 시작했습니다.
고등학교 때 외국학생의 미국방문 프로그램에 선발되어 미국을 방문하여 케네디 대통령을 만난 것이 그의 외교관 인생을 결정짓는 커다란 계기가 되었습니다. 대학교를 졸업하고 외무고시에 합격한 후 정식 외교관의 생활에 들어섰을 때, 그는 주미대사관에 발령받도록 되어 있었습니다.

그러나 당시 가난했던 그는 생활비가 비싼 미국보다는 후진국에 가서 돈을 아껴 집안에 보탬이 되겠다는 생각으로 인도 뉴델리 총영사관 근무를 지원했습니다. 이후 뛰어난 업무능력을 인정받으며 외교관으로 승승장구하였고 그 결과 현재 UN사무총장으로 활동 중입니다.

성공적인 삶을 위해 갖추어야 할 3가지는
1.인상
4초, 4분, 40시간에는 첫 인상의 법칙이 있다고 합니다.
4초는 첫 인상이 결정되는 시간이며, 40시간은 잘못 본 첫 인상을 극복하는데 걸리는 시간이다.
그래서 첫 대면에서 4분 동안은 웃는 표정을 보여줘야 한다고 한다.
인상이 바뀌면 만나는 사람이 바뀌고, 만나는 사람이 바뀌면 인생이 바뀐다.
2. 시련
성공한 사람들은 반드시 좌절과 실패를 경험한다. 한쪽 문이 닫히면 다른 쪽 문이 열린다.
아픈 만큼 성숙해집니다.
지금 시련의 터널을 지나고 있는가? 곧 성공이 가까이에 있다는 말이다.
3. 2가지의 기둥
성공하는 사람들은 성실과 유능이라는 두 가지의 기둥을 갖고 있다..
성실이라는 태도와 유능이라는 능력, 이 두 개가 모두 있어야 한다.
성실이라는 기둥만을 가지고 있을 때는 '사람은 좋아'라는 말밖에 못 듣는다.
그리고 유능이라는 기둥만을 가지고 있을 때는 농담으로 크게 사기 치는 사람이 될 수 있다.
2가지의 기둥을 꼭 지녀야 한다.

우리는 성공적인 삶을 살기위해 자신의 가득한 열정은 왜 몰라주고 외면하냐고 세상에 소리치기도합니다.

하지만 성공한 사람들이 열정만 가득한 사람들을 외면하는 이유는 열정만으로는 평범 이상의 것을
창출할 수 없기 때문이 아닐까요..?

꿈에 대한 열정도 좋지만 거기에는 반드시 노력이 따라 주어야 합니다.
그 중에서도 시간 약속과 말에 대한 약속을 지키는 노력이 제일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혹시 차가 제일 막힐 시간에 출근하러 나와 “오늘따라 차가 많네, 되시길 소망합니다.
저작권자 © 시티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