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고상품과 신상품 출시 할인판매 등 다양한 월동준비 이벤트 진행중

10도 이상 벌어진 환절기 일교차로 인해 온라인몰에서는 벌써부터 난방가전이 인기몰이를 하고 있다.

옥션(www.auction.co.kr)에서는 전기매트, 전기방석, 온풍기 등 난방가전 판매량이 전주(9월 27일~10월3일)대비 무려 2배이상 늘어나는 등 가을 들어 최고 판매량을 기록하고 있다.

특히, 전기매트 일평균 판매량은 약 350건 정도로, 전주 동기대비 2.5배가량 판매가 급증하기도 했다.

큰 일교차로 인해 보일러를 가동하기엔 어려움이 있는 가운데, 전기매트의 경우 기온이 내려간 시간만 부분 난방이 가능해 각광을 받고 있는 것으로 보인다.

전기매트 외에도, 전기방석, 전기히터, 온풍기 등 사무실, 교실 등에서 간편하게 체온을 높일 수 있는 제품 판매도 늘고 있다.

최근에는 전기요와 커버가 불리돼 있어 물빨래가 가능한 제품, 진드기 제거, 키토산 항균 등 기능성 전기요가 뜨고 있으며, 극세사, 우드, 녹차 등 피부트러블을 방지하고 쾌적한 잠자리를 제공할 수 있도록 원단 역시 더욱 다양해지고 있는 추세다.

이 외에도, 다양한 기능을 겸비한 4계절용 제품도 눈길을 끈다. 온풍기 한대로 가습과 공기청정 기능을 겸비한 제품을 비롯, 겨울에는 열선이 있어 따뜻하고, 여름에도 두터운 공기층이 더위를 차단해주는 양모 온열 매트도 있다.

옥션 계절가전 카테고리 담당 오기명 대리는 “최근 신종플루, 독감 등 환절기 유행성 질병을 예방하는 차원에서 가을임에도 불구, 난방가전 구매를 서두르는 것으로 보인다”며, “특히 올해에는 도시가스 요금 인상과 더불어 일교차가 큰 날씨가 지속되면서 보일러 보다는 에너지 절감이 쉬운 부분 난방가전이 더욱 인기를 끌 것으로 기대된다”라고 밝혔다.

한편, 본격적인 난방가전 인기로 인해 e몰에서는 지난해 재고상품과 신상품 출시 기념 할인판매 등 다양한 월동준비 이벤트를 발빠르게 진행중이다.

옥션(www.auction.co.kr)은 ‘건강매트 브랜드 특가전’을 진행, 한일, 보국, 한솔의료기 등 건강매트 전문 브랜드 제품을 시중가 대비 30%가량 저렴하게 판매한다. 또한, 오는 14일부터 ‘겨울 난방가전 가격신화’ 이벤트를 통해 히터, 온풍기, 라지에이터, 가습기, 매트 등 겨울 인기 난방가전 제품을 시중가 대비 최고 40%까지 할인 판매할 계획. 온풍기는 3~10만원대, 전기스토브는 2~6만원대, 가습기는 2~5만원대에 판매한다.

CJ몰(www.CJmall.com)은 갑자기 쌀쌀해진 날씨에 온열매트 기획전을 긴급 오픈하고, 구들장, 금호, 일월, 한솔, 종근당건강 등 다양한 브랜드의 온열매트를 최고 30% 할인된 가격에 판매한다. 또한 10월 18일까지 할인된 가격에서 5%를 추가로 할인받을 수 있는 추가 쿠폰을 발급해주는 행사도 진행한다. ‘2010년형 구들장 백합매트(퀸+싱글)’는 25만 5천원대에, ‘일월 뉴 절전형 황토 매트 세트(더블+싱글)’은 15만원 대에 구입할 수 있다.

G마켓(www.gmarket.co.kr)에서는 연말까지 각종 전기요를 최대 80%까지 할인 판매하는 ‘건강가전’ 기획전을 진행한다. 전자파차단 전기요를 시중가보다 34% 할인된 3만 3100원에, 한방전기매트를 79% 할인된 6만 2000원에 선보인다. 이 밖에도 실내 건강관리에 필요한 각종 공기청정기, 가습기, 건강매트 등의 제품도 다양하게 선보인다.

롯데닷컴(www.lotte.com) 역시, 이달 말까지 ‘2010년형 건강매트 박람회’를 열고, 유명 브랜드 건강매트를 모아 최대 30% 할인 판매한다. 일월관, 장수돌침대, 온돌이야기 등 10개 브랜드가 참여하며, 브랜드별 특가와 롯데닷컴 단독사은품 증정 등의 혜택이 제공된다. ‘솔고바이오메디칼 온돌이야기 절전형 매트 (더블, 26만8,000원)’는 찬소 유기물 발열로 인체에 유익한 원적외선을 다량 방출하고, 설정 온도에 따라 전력소비량을 조절할 수 있어 경제적이다. 이 밖에도 롯데닷컴에서는 <쌀쌀해진 날씨에 따뜻하게! 찜질기&찜질팩 할인전>을 10월 31일까지 진행한다. 다용도 찜질기와 뜸질기, 찜질팩 등을 최대 15% 할인된 가격에 구입할 수 있다.
저작권자 © 시티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