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체육관광부 선정, 입장동화 뮤지컬

▲ 입장동화 뮤지컬인 ‘콩쥐야~ 왜 그래?’는 ‘콩쥐’와 ‘팥쥐’가 서로의 입장이 되어 이야기를 이끌어 가는 공연이다.
문화 소외지역을 찾아가며 행복을 전하는 ‘콩쥐야~ 왜 그래?’가  16일 충남 연기 연남초교를 방문해 아이들과 함께 할 예정이다.

입장동화 뮤지컬이라는 새로운 장르로 큰 사랑을 받고 있는 ‘콩쥐야~ 왜 그래?’는 문화체육관광부에서 주관하는 ‘2009 예술단체 소외지역 학교 파견사업(꿈꾸는 문화열차)’에 선정돼 충남 연기 및 공주 등 공연문화를 쉽게 접하기 어려운 아이들을 찾아가 공연문화 향유의 기회를 제공한다.

▲ ‘콩쥐야~ 왜 그래?’에서는 서로 입장을 바꾸어 콩쥐가 아닌 팥쥐에 초점을 맞춰 팥쥐가 왜 심술이 났는지, 왜 원님의 선택을 받지 못하게 되었는지 등으로 생각의 폭을 넓히면서 권선징악적 교훈이 아닌 타인의 입장이 되어보고, 그렇게 나와 타인을 조화시키는 법을 터득하는 법을 배우는 21세기형 교훈을 배울 수 있다.
‘꿈꾸는 문화열차’는 소외지역 학생 및 주민에게 우수문화예술 향유의 기회를 확대시켜주고 다양한 학교 프로그램과 연계된 맞춤형 공연 지원으로 학교 내 문화예술의 수용 여건을 강화시켜주는 사업이다. 

입장동화 뮤지컬인 '콩쥐야~ 왜 그래?'를 통해 나만 생각하기 바쁜 아이들에게 나와 타인, 더 나아가 모두를 생각하고 조화로운 삶을 살아가는 방법을 찾아주는 21세기 형 교훈을 전해 줄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문의 : 02-741-0720  / yega4@hanmail.net 

저작권자 © 시티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