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EP 초청 대덕특구지원본부 기조 발표

지난 22일 대전컨벤션센터에서 개최된 UNEP 툰자 세계 어린이 청소년 환경회의에서 특구본부 서준석 팀장이 ‘Green Growth’와 관련한 기조발표를 하고 있다
2010년 IASP(세계사이언스파크) 대덕총회의 성공적 개최를 위해 국제연합환경계획(UNEP) 측의 긍정적 협력이 기대된다. 

대덕특구지원본부(이사장 강계두)는 최근 UNEP 아킴 슈타이너(Achim Steiner) 대외협력국장과 만나 2010 IASP 대덕총회에 참석하여 지구환경에 대한 비젼을 제시해줄 것을 요청하였다. 

이에 UNEP 대외협력국장는 2010 IASP 행사의 취지에 대해 UNEP의 활동목적과 가장 부합함을 피력하고, 기조연설, 세션발표 등 다각적인 참여를 통하여 적극적 지원을 약속했다고 특구본부는 23일 밝혔다. 

2010 AISP 총회 주제가 "글로벌 녹색성장(Global Green Growth)"인 만큼 UNEP 측의 활동영역과도 부합하는 만큼 공감대를 형성한 상태다. 

따라서 내년 IASP 세계과학단지 총회는 UNEP, ASPA 등 다양한 국제기구들의 참여를 통하여 글로벌 행사로 개최될 전망이다. 

앞서 지난 22일 대전컨벤션센터에서 개최된 UNEP 툰자 세계 어린이 청소년 환경회의에서 특구본부 측은 ‘Green Growth’와 관련한 기조발표를 하였다. 

이번 발표는 한국 유일의 연구개발특구인 대덕특구에 세계 청소년을 대상으로 한국은 물론 세계의 환경관련 기술 및 취업에 대한 발표를 해달라는 UNEP의 요청에 의해서 이루어졌다.
저작권자 © 시티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