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기식의원 주민의견 반영해야 ... 대전시 "대체부지 검토중이다 "

대전시의 버스CNG(천연가스)충전소 건립계획에 지역주민들이 발끈하고 나섰다.

대전 용운동 주민들은 대전시에서 추진하고 있는 용운동 193-1번지 일원 3917㎡ 부지에 천연가스 충천소 건립계획이 알려지자 반대의 목소리를 높이고 있다.

지역 주민들은 충전소 건립부지 인근에 1732세대의 대단위아파트가 들어설 계획에 있으며 대학교 유치원등 만약의 사태에 주민들의 피해가 우려된다며 대체부지마련을 대전시에 요구 하고 있다.

대전시 관계자는 주민들의 요구에 따라 현재 대체 부지를 검토중에 있지만 땅(매입등) 문제이기 때문에 검토수준이라고 밝히고 있다.

이에 허가기관인 동구청은 난감한 입장에 빠져 있다 한 관계자는 지역 주민들이 강력한 반대 입장을 보이고 있어 난감한 입장이라며 주민의견 수렴등 충분한 검토를 마친후에 결정하겠다고 밝히고 있다.

하지만 주민들은 대전시의 입장을 들어봐야 하겠지만 절대로 충전소 건립을 반대하는 입장을 보이고 있다.

또한 지역구 의원인 윤기식의원은 “대전시가 사회적으로 협오시설로 인식되는 가스충전소 건립계획을 주민들과 사전 협의 없이 밀어 붙이기로 추진해서는 안된다”고 지적하고 “주민들의 충분한 의견을 반영해야 한다”고 반대 입장을 분명히 했다.

현재 CNG 충천소 건립부지는 재건축 계획에 따라 시공사를 결정하는 과정에 있는 용운동 주공 1단지에서 불과 300여미터 정도 떨어져 있고 대학교와 주택단지가 인근에 밀접해 있어 지역주민들의 큰 반발에 부딪힐 것으로 예상된다.

한편 대전시는 15일 동구청, 버스공제조합 충남도시가스, 주민대표들이 참석하는 업무조정협의회를 용운동 동사무소회의실에서 오후3시 개최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 시티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