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수현 대표 “책임질 것 그러나 고의성 없다”

대선주자인 손학규 전 경기지사의 외곽 지지 세력인 충남선진포럼이 선거법위반으로 내주 중에 고발될 예정이다.

충남선거관리위원회는 충남선진포럼이 지난 달 17일 충남 천안에서 열린 창립대회에서 참석한 지지자 일부에게 차량과 금품을 제공한 혐의로 약 200여명 가량을 지역선관위와 충남도선관위에서 각각 조사를 벌이고 있다고 밝혔다.

충남도선거관리위원회는 이에 대해 “아직 (조사가)진행 중”이라며 “다음 주 중에 고발조치와 함께 보도자료를 배부할 예정”이라며 말을 아꼈다.

충남선진포럼 박수현 공동대표(열린우리당 연기,공주 위원장)는 우선 “지역사회에 물의를 일으켜 죄송하다”면서도 “그러나 조직적으로 움직인 것이 아닌 것만은 분명하다”고 말했다.

그는 “버스 6대에 탑승한 2백3십여 명에 대해서 선관위가 조사를 벌였지만 사실상 문제가 되는 인원은 극히 일부에 불과하다”며 “공주의 한 마을에서 출발한 버스 1대에 대해 모집책도 아닌 참가자가 같이 간 주민 두, 세 사람의 회비1만 원씩을 대신 낸 것”이라고 해명했다.

또 “더군다나 천안에서 열린 충남선진포럼 창립대회 뿐 아니라 서울에서 열린 선진포럼을 갔을 때에도 선관위에 직접 연락해 차 한 대에 선관위 직원 1명씩 같이 가기도 했다”며 “이번 일이 의도적이거나 계획적이지 않았고 선거법을 지키기 위해 노력했다”며 선관위가 진정성을 알아줬으면 좋겠다는 입장을 보였다.

금품살포에 관해서 박 공동대표는 “모집책이 아닌 사람이 대회가 끝나고 나서 마을 노인들 몇 명에게 수박이라도 사 먹으라고 얼마 씩 준 것”이라며 “6대 중 한 대에서 전체도 아닌 극히 일부에서 발생한 일”이라면서도 자신이 전적으로 책임을 지겠다고 말했다.

충남선관위가 입장발표를 늦추고 있는 가운데 박수현 공동대표가 이번 일이 시골마을 일부에서 조직책이 아닌 개인으로부터 발생한 일이라고 주장하고 있는 가운데 선관위가 이 사건을 어떻게 발표할지 정치권의 관심이 모아지고 있다.
저작권자 © 시티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