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성 온천문화의거리와 계룡스파텔 일원 3일간 축제

꽃거리
유성의 대표 꽃으로 자리 잡고 있는 이팝꽃 축제가 지난해에 이어 유성온천문화의 거리와 계룡스파텔 일원에서 3일간 열린다.

 

 ‘5월 하얀 눈꽃과 함께하는 청정유성 이야기’ 라는 주제로 열리는‘YESS-5월의 눈꽃축제’는 이팝꽃, 온천, 학, 과학이란 청정유성의 랜드마크적 소재를 주테마로 다양한 볼거리와 체험행사가 마련됐다.

 

유성 YESS-5월의 눈꽃축제는 8일 오후 2시 온천탑 앞에서 온천수신제를 시작으로 군악대의 퍼레이드가 화려하게 펼쳐져 3일간의 축제의  개막을 알린다.

 

이날 오후 7시 개막선언과 함께  ‘자전거발전 퍼포먼스’ ,  ‘LED 학비상’ , ‘빛의 가야금’ 쇼 등 환상적인 최첨단 레이져쇼가 펼쳐지면서 본격적인 축제가 시작 된다.

 

이어  FT아일랜드, 휘성, 테이 등 국내 정상급 인기가수가 출연하는 ‘청정유성 이팝꽃 열린음악회’ 가 마련되어 있으며  불꽃놀이가 5월의 밤하늘을 화려하게 수놓을 예정이다.

 

또한 축제기간 동안 이색 볼거리와 체험행사도 다양하게 마련되어 있다.

 

이팝꽃, 빛, 종이학이 어우러지는 빛의 향연이 펼쳐지며  홍인호텔~계룡스파텔까지 이팝꽃거리 1km구간에 15만여 개의 LED전구를 조립해 마치 눈이 쌓여있는 것처럼 눈 빛깔로 수놓아 진다.

 

주요 체험행사로 고풍스런 운치가 묻어나는 워낭소리 소달구지 체험, 네발자전거 타기, 첨단과학을 소재로 어린이들이 체험하며 즐길 수 있는 어린이 과학놀이 체험존, 첨단 사이버게임 등이 준비되어 있다.

 

또 온천족욕체험장을 배경으로 ‘e-팝콘& 이팝떡축제’ 건강테마탕, 발맛사지, 이팝꽃 공예체험, 눈꽃네일아트 체험, 재활용 한마당축제, 이팝사생대회 등이 마련되 남녀노소 축제를 즐길 수 있다.

공연 행사로 여성4인조 전자현악의 감미로운 선율이 흐르는 ‘일렉티아 함박눈 음악회’ 와 코스모스 예술단과 연정국악원이 출연하는 ‘이팝꽃 테마공연’을 비롯해 미용협회가 주관하여 현란한 헤어쇼를 선보이는 ‘눈꽃 환타지아 헤어쇼’ 등이 다채롭게 마련된다.

 

이밖에도 어린이 신동 개인기 페스티벌 등 2,000여명이 참여하는 프린지 페스티벌, 청소년 비보이 전국경연대회, 청소년 패밀리가요제, 이팝주민 노래자랑, 대동한마당 등이 선보인다.

 

YESS-5월의 눈꽃축제는 ‘유성사랑 책읽기 릴레이’ , 토피어리 전국대회, 조소.사진 작품 전시, 분재 전시회 등이 열리며 로봇거리 퍼포먼스, 농산물 특판전, 사회복지 박람회 부대행사도 마련돼 있다.

 

유성구는 축제 기간중 자전거대행진 행사와 관련해 유성온천문화의 거리 일원을 8일 오후 5시부터 9일 오전 10시 까지 부분통제가되며 9일 토요일 오전 10부터 오후 저녁 8시까지는 전면통제를 한다고 밝혔다.

 

‘YESS-5월의 눈꽃축제’ YESS Yuseong / Education / Spa & Science City 의 이니셜을 조합해 만든 합성어로 교육, 온천, 과학의 도시 유성의 이미지와 긍정의 힘을 나타내는 Yes의 의미를 가미해 ‘유성축제의 브랜드화’를 표출한 것으로 지역의 정체성을 나타낼수 있는 차별화 된 유성대표축제로서 상징적의미를 담고 있다.

저작권자 © 시티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