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 16개 시․도교육청 중 최초 지식경제부 인증 획득

대전시교육청은 전국 시·도교육청 중 최초로 지식경제부로부터 한국서비스품질 우수기관 인증을 획득했다고 17일 밝혔다.

교육청은 이로 인해 교육수요자에 대한 서비스행정 개선 의지가 전국적으로 확대되어 교육계의 신뢰도 향상은 물론, 고객과 함께하는 변화하는 교육행정이 이루어 질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지난해 10월 행정서비스 만족도 향상 연구 T/F팀을 구성한 교육청은 그 동안의 서비스 행정 노하우를 바탕으로, e-민원창구, 민원마일리지제도 등의 원스톱-행정서비스 체제를 구축하고 민원실명제, 전화친절도 등의 고객접점 서비스 수준를 향상했으며, 소관업무별 실명 공개로 행정의 책임성을 확보하는 등 4가지 추진전략을 세워 6개월 넘게 전 직원이 혼신의 노력을 기울여 이번에 한국서비스품질 우수기

인증서 수여식은 오는 20일 오후 2시 시교육청 강당에서 열리며, 시교육청, 직속기관, 지역교육청 직원과 교장단 임원 및 중심학교장 등 400여명이 참석하여 서비스행정의 품질 향상을 통해 변화에 능동적으로 대처하는 선진 대전교육 실현을 결의할 예정이다.

김신호 대전시교육감은 "이번 인증서 획득은 우리교육청의 서비스 수준을 객관적으로 확인할 수 있는 기회가 되었다"며 "지식경제부 인증 획득을 발판 삼아 내부 시스템의 체계적인 정비 및 잠재된 서비스 역량 결집을 통해 고객이 감동하는 서비스 행정 구현에 앞장서겠다" 고 말했다.

한국서비스품질 우수기관 인증 제도는 대상기관의 전반적 서비스 품질 수준을 진단하고 그 성과가 탁월한 기관에 대하여 정부가 인증서를 수여하고 우수기관으로 널리 공표하는 제도다.

교육청의 인증 획득이 더욱 뜻 깊은 것은 이번 인증이 기존의 표면적인 평가에서 벗어나 종합적인 관점에서 전문가의 엄격한 현장평가, 암행평가, 고객평가 및 심사를 통해 서비스 체계와 시스템까지 평가한 결과 이기 때문이다.
저작권자 © 시티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