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년실업 해소 위해 66개 과정 연수생 3,600여명

한국산업인력공단은 다음달 30일까지 일본, 중국, 미국, 캐나다, 호주 등 해외취업을 전제로 하는 66개 연수과정에 참여할 연수생 3,600여명을 모집한다.

공단은 국내․외 해외취업 전문교육기관을 선정하여 연수과정을 개설하고 여기에 참여한 연수생의 연수비를 지원한다.

연수과정에 지원할 수 있는 연수대상은 해외취업을 희망하는 1980년 1월 1일 이후 출생한 청년 미취업자로 해당국가 취업비자 발급에 결격사유가 없어야 하며 직종별로 경력 등 추가 자격요건을 요구할 수 있다.

연수생 모집 주요 과정은 IT, 자동차설계(일본), 비즈니스전문가(중국, 캐나다), 한국어강사(중국), 항공승무원(중동 및 동남아 등), 국제관광서비스 및 호텔관련 종사자(일본, 호주, 캐나다), 태권도 지도자(미국), 치과기공사(캐나다), 간호사(노르웨이) 등이 있다.

해외취업전용 사이트 화면
공단은 연수생 1인당 최고 360만원까지 연수비를 연수기관에 지원하며 과정별로 연수생 개인부담금이 있을 수 있으므로 연수를 희망하는 자는 해당 연수과정 확인 후 지원해야 한다.

취업은 연수과정 수료 후 연수기관 주관으로 현지 구인업체의 면접․선발절차를 거쳐 결정되며, 급여 등 근로조건은 국가, 취업직종 등에 따라 차이가 있다.

해외취업 연수과정에 대한 연수지원방법, 연수일정, 자격요건 등 상세한 내용은 공단 해외취업전용 사이트(www.worldjob.or.kr) 『연수모집정보』를 확인하거나 해당 연수기관에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시티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