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관위에 주민 소환 위한 상세한 절차 문의

중도금 납부 문제로 대전시와 마찰을 빚고 있는 트리풀 시티 주민들이 대전시장을 상대로 ‘주민소환제’를 추진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져 파장이 예상된다.

 

6일 대전시 선관위에 트리풀 시티 관계자가 찾아 주민 소환을 위한 상세한 절차를 문의한 것으로 알려졌기 때문이다.

 

일부에서는 오는 8일 있을 대전시와의 면담을 앞두고 대전시측에 무언의 압력을 넣기 위한 행동 아니냐는 추측도 나오고 있다.

 

트리풀 시티 관계자는 “주민들의 의견중에 주민 소환을 추진하자는 의견이 나오고 있는 것은 사실”이라며 “8일 예정된 입주자 총회를 통해 어떤 형태의 투쟁 방향이든 결정이 날 것”이라고 말해 주민 소환제 검토 여부는 사실인 것으로 보인다.

 

입주자 측은 “현재까지 대전시가 변한 것이 없다”며 “대전시와 도개공과 주민의 동의 없이 아파트를 어떻게 지을지 만을 생각하고 있다”고 불만을 터트렸다.

 

트리풀 시티 주민들은 “그동안 대전시의 태도는 더욱 고압적으로 변해 있다”고 불만을 터트리기도 했다.

 

대전시의 태도가 변하지 않을 경우 ‘주민 소환제’ 추진을 통해 이슈화 한다는 전략이라는 분석도 힘을 얻고 있다

 

주민 소환제 성사 여부와 관계없이 차기 선거를 목전에 놓고 있는 박성효 대전시장의 입장에서는 정치적 부담이 될 수밖에 없기 때문이다.

 

문제가 된 트리풀 시티는 분양 이후 문화재가 발견되면서 공사가 잠정 중단된 상태에서 중도금 납부 유예를 주장하면서 갈등이 빚어졌다.

 

저작권자 © 시티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