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론악법 2월 국회 저지 위한 기자회견

한나라당의 언론악법 폐기와 국민 앞에 사과를 촉구하는 언론공공성수호연대

<대전시티저널 김상수 기자>새해 벽두부터 논란이 됐던 소위 ‘MB악법 저지’를 위해 지역 시민·사회단체들이 행동 선언을 선포했다.

시민들을 상대로 선전물을 전해주는 언론노조 조합원들
대전충남언론공공성수호연대는 23일 대전역 광장에서 언론악법 2월 국회통과 저지를 위한 기자회견을 갖고 고향을 찾는 귀성객들을 상대로 선전물을 배포하는 등 캠페인을 펼쳤다.

이들은 기자회견에서 “대통령의 지시에 따라 한나라당이 만들어 배포하고 있는 홍보자료는 거짓과 왜곡 설명으로 가득하다”며 “신문과 방송을 동시에 소유하는 신문방송겸영을 규제하는 것은 우리나라뿐이라는 한나라당의 설명은 거짓”이라고 주장했다.

 

“대통령과 한나라당이 2월 국회에서 통과시키려는 각종 쟁점법안들은 국민의 기본권을 크게 위협하는 내용들로 가득하다”며 “신문법과 방송법 개정안은 재벌들과 조·중·동 같은 거대 신문사에게 지상파 방송을 내주고 언론을 싹쓸이할 수 있는 길을 터주고 있다”고 주장했다.

 

“국회 해당 상임위원회가 열리는 2월 중순까지 각종 캠페인과 토론회 등을 개최해 국민들의 뜻과 힘을 모아나갈 것”이며 “법안처리를 강행할 경우 한나라당은 민심의 응징을 각오해야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어 “대통령은 국민의 뜻을 받들어 경제회복에 전념하고 경제와 민생과는 상관도 없는 악법처리에 매달리며 국정을 파행시키지 말 것“을 강력히 촉구했다.

저작권자 © 시티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