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시티 입주자 유성구청 앞서 세번째 규탄대회

왼쪽 위부터 안승함 운영위원장과 스마트시티 입주자들
 

<대전시티저널 김상수 기자> 유성 스마트시티 입주자들이 유성구청장의 부당한 행정행위를 성토 한다며 유성구 청사 앞에서 규탄대회를 가졌다.

지난해 23일 시작해 세번째로 열린 ‘스마트시티 부실공사 규탄대회’에서 입주자들은 유성구청장에 대해 스마트시티 사용승인철회 오·미시공 부실과 하자에 대한 책임과 대책, 민원외면 이유, 오·미시공 부실과 하자에 대한 상용승

 

이날 스마트시티 부실공사 규탄대회에 참석한 스마트시티 운영위원장 및 임원 등은 유성구청장과의 면담을 요구했지만 구청장의 일정을 이유로 성사되지 않았고 관련 국.과장과의 짧은 만남에서 서로의 입장 차이만 확인했다.

 

스마트시티 안승함 위원장은 “앞으로 입주민들이 입주를 하게 되면 더 많은 분들이 동참해서 우리의 권리 찾기에 동참하게 될 것”이라며 “토지개발공사, 신한은행, 국민은행, 상업은행, 대우건설, 삼부토건, 운암건설, TJB 등에서 사업에 참여했다”며 이들에 대해서 강력하게 대처해 나가겠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이들은 “사기당하고 있는데 모른척하고 있는 구청장, 이런 구청장이 우리가 필요합니까”라며 “구청장은 물러가라”라고 구호를 외치며 “평생 모은 재산을 가지고 어렵게 분양받았지만 사기를 당하고 있는데도 구청장은 일정이 바빠서 면담일정조차 잡지 않고 있습니다”라고 유성

 

스마트시티 입주자들의 항의에 대해 유성구청 윤동의 건축과장은 이들과 입장을 달리했다.

 

윤 과장은 “공공주택은 책임감리”라며 “법으로 공공주택에 처음부터 준공 마감자재까지 완벽하게 시공여부를 책임 감리한테 위임을 해준 것”이라며 “모든 걸 도면대로, 원칙적으로, 시공이 됐다”고 말했다.

 

한편 스마트시티 입주자들은 지난 23일 유성구청 앞에서 유성구 도룡동 소재 주상복합 스마트시티 관련해 주변 인프라시설 조속한 이행과 모델하우스와 다른 시공 등을 원래대로 재시공을 촉구하는 첫 번째 규탄대회를 가졌었다.

저작권자 © 시티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