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주민, 지역정가,시민사회단체등 "종합병원폐지 안된다"

“산재전문 공공병원인 대전중앙병원의 종합병원 폐지 방침을 반대한다”

대전 시민사회단체 연대회의는 30일 대전중앙병원의 종합병원 기능을 없애 일반 환자를 받지 못하도록 한 정부방침을 규탄한다고 성명을 발표 했다.

지난 17일 본지의 ‘대전 대덕구 중앙병원 퇴출 위기’라는 제목의 대전중앙병원이 종합병원기능을 상실할 위기에 처해 있다는 보도이후 대전지역의 정가는 물론 지역주민, 시민사회단체들이 종합병원폐지를 반대한다며 성명서를 발표하는 등 정부의 대전중앙병원의 종합병원폐지 방침에 대한 반대목소리가 점점 커지고 있다.

대전시민사회단체연대회의는 성명서에서 "정부의 공기업 선진화 방안의 일환으로 대전지역의 유일한 산재의료 담당기관인 중앙병원이지난 17일 종합병원 폐지신고서를 제출했다"고 우려를 표하고 “대덕구 지역 주민의 건강을 책임져온 중앙병원의 종합병원 폐지를 150만 대전시민의 이름으로 반대한다”고 주장했다.

또 “산재환자는 물론 대덕구와 동구 등 대전지역의 저소득층과 의료급여 환자들의 치료(400병상 중 산재환자 40%, 의료급여환자 30%)를 담당해 왔다”고 밝히고, “대전중앙병원의 종합병원 폐지는 지역주민의 적절한 의료권 및 건강권 보호를 위해 그 기능과 역할이 확대되어야 마땅하다“고 강조 했다.

이들은 “시립병원이 없는 대전에서 대전중앙병원의 공공적 기능과 역할은 기대 이상”이라고 강조하고 “대전시는 중앙병원의 종합병원 유지를 위한 특단의 대책을 마련하라”고 촉구했다.

한편 대전중앙병원의 종합병원기능 상실위기가 알려지면서 지역주민, 지역국회의원, 시민사회단체 등이 대전중앙병원 종합병원폐지방침에 반대 입장의 목소리를 높이고 있으며 대덕구의회는 지난 19일 본회의에서 결의문을 채택하고 정부관계부처에 항의서를 제출하는등 대전중앙병원살리기에 힘이 실리고 있다.
저작권자 © 시티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