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실 통폐합은 자유 언론에 대한 테러이다

국민중심당은 21일 정부의 기자실 통폐합은 자유언론에 대한 테러이다 라며 성명서를 발표 했다.

논평에 따르면 정부가 각부처의 기자실의 운용을 대폭 개편할 예정이라이라고 밝히고 강도 높은 비난에 나섰다.

“신종 보복 폭행”이라고 규정지은 국민중심당은 정부 부처가 검찰과 각 지검 기자실, 경찰청과 주요 경찰서 기자실까지도 통폐합하는 방안도 검토하고 있다고 밝히고 무현 대통령과 청와대의 비뚤어진 대언론관의 극치를 보여주고 있다고 발표 했다.

노무현 정권은 탄생 직후인 2003년 이미 언론에 재갈을 물린 바 있다.며 언론의 견제와 감시, 비판 기능은 물론 이를 통한 국민의 알권리마저도 사전에 차단하겠다는 폭거이고 언론의 손과 발을 묶고 아예 눈과 귀를 가리려는 음모를 자행하는 것이다. 다가올 대선을 위한 언론 통제가 아닌지 묻고 싶다 고 밝혔다.

또한 국민중심당은 “노무현 정권은 국민의 눈과 귀를 가리고 틀어막는 식의 대언론 테러를 중단하고, 자유 언론의 창달을 통해 국민들의 알권리를 신장시키는데 최선을 다해야 할 것이다” 며 언론의 사명은 국민을 대신해서 노무현 정부가 ‘죽치고 마주 앉아 밀실행정’하는 것을 감시하고 견제하고 있는 것이다 는 논평 발표 했다.

국민중심당 정부부처 기자실 축소관련 논평 전문

-기자실 통폐합은 자유 언론에 대한 테러이다-


정부가 각 부처의 기자실의 운용 체제를 대폭 개편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정부 부처는 물론 검찰과 각 지검 기자실, 경찰청과 주요 경찰서 기자실까지도 통폐합하는 방안도 검토하고 있다고 한다.


이는‘신종 보복폭행’으로써 노무현 대통령과 청와대의 비뚤어진 대언론관의 극치를 보여주고 있는 것이다.


언론의 견제와 감시, 비판 기능은 물론 이를 통한 국민의 알권리 마저도 사전에 차단하겠다는 폭거가 아닌가?


노무현 정권은 탄생 직후인 2003년 이미 언론에 재갈을 물린 바 있다. 지난 조치만으로도 안심이 되지 않는지 언론의 손과 발을 묶고 아예 눈과 귀를 가리려는 음모를 자행하는 것이다. 다가올 대선을 위한 언론 통제가 아닌지 묻고 싶다.


이는 ‘취재지원 선진화 방안’이 아니라 ‘취재차단 독재화 방안’인 것이다.


언론의 사명은 국민을 대신해서 노무현 정부가 ‘죽치고 마주 앉아 밀실행정’하는 것을 감시하고 견제하고 있는 것이다.


노무현 정권은 국민의 눈과 귀를 가리고 틀어막는 식의 대언론 테러를 중단하고, 자유 언론의 창달을 통해 국민들의 알권리를 신장시키는데 최선을 다해야 할 것이다.




2007년 5월 21일


국 민 중 심 당
저작권자 © 시티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