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5개 대학 참가… 입시정보 한눈에

대전`충청권 최초의 종합 대학입시박람회가 오늘(6일)부터 9일까지 대전무역전시관에서 열린다.
이번 제1회 비전대학박람회에는 대전충청권 15개 대학이 참가해 수험생과 학부모 등에게 다양한 입시정보를 제공한다.

테이프 컷팅
오늘(6일)오전 열린 '2006 비전대학박람회' 개막식에는 박성효 대전시장, 김신호 대전시교육감, 오제직 충남도교육감, 김원식 중도일보 사장 등 주요 인사들이 참석하여 테이프컷팅을 했다.

대학의 특성을 실질적 으로 보여주기 위해 노력중이었다.
참가대학들은 수험생들에게 적성과 비전에 맞는 학과와 대학을 선택할 수 있는 실질적 대학 선택정보와 가이드를 제공하고 동시에 우수학생 유치로 대전 충청권 대학발전을 꾀하게 된다.

이번 대학박람회는 그동안 각 대학별로 분리해서 입시설명회를 가진데 따른 비효율적이고 소모적인 경쟁을 지양하고 입시상담과 함께 대학과 학과를 직접 학생과 학부모에게 1대 1로 홍보하는 진일보된 형태의 입시박람회로 평가된다.

직접 설명을 듣는 학생
부모님과 함께 상담중인 학생
대학입시를 앞둔 학생과 학부모는 각 대학 설명회장을 찾아다니는

메이크업 강의를 듣는 여학생들
2006 비전대학박람회에서는 학생들에게 유익한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금연부스, 올바른 음주문화 부스, 병무부스를 운영한다. 병무부스는 대전충남지방병무청에서 운영하며 특히 남학생들에게 유용한 행사로 대학생활 준비에 많은도움이 될 것이다.
또한 예비 대학생을 위한 리더십과 메이크업 강의, 연예인 선발대회를 겸한 장기자랑, XBOX360 체험행사 등 다양한 행사가 진행된다.

행사기간 학생과 학부모의 관람편의를 위한 무료 셔틀버스가 1~4시 사이에 지하철 대전시청 역 1번출구에서 행사장까지 15분간격으로 운행하며, 135번 시내버스는 지하철 정부청사역에서 박람회장까지 노선을 연장 운행한다.


행사정보

전시회명(한글) : 2006 비전대학박람회
(영문) : 2006 VISION UNIVERSITY and COLLEGE FAIR
(2006 VISION UNI-COLL FAIR)

슬로건 : 대학, 나의 선택은 적성과 비전

개최목적 : ㆍ학생 스스로 적성에 맞는 학과와 대학을 선택해 미래의 비전을 세울 수 있는
실질적인 입시정보 제공의 장 구현
ㆍ대학 및 대학 문화 홍보의 장 제공
ㆍ대전 및 충청권 대학 발전을 위한 교류 촉진
ㆍ대학과 학생의 교류의 장 마련

전시회기간 : 2006. 12. 6(수) ~ 12. 9(토), 4일간
* 관람시간: 매일 10:00 ~ 16:00

전시장소 : KOTRA 대전무역전시관
저작권자 © 시티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