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2학년 학부모와 학생 대상 진학계획 및 진로 전략수립 목적

<대전시티저널 김상수 기자> 대전노은고등학교는 지난 1일 대학입시 전형정보를 제공하기위한 ‘2010학년도 입시대비를 위한 진학․진로 전략수립 정보공유회를 시청각실에서 가졌다.

2007년부터 시작된 정보공유회는 1․2학년 학부모와 학생을 대상으로 학교운영위원회 및 학부모회장, 교직원들이 진로선택과 진학계획을 효율적으로 수립해 모두가 희망하는 목표를 성취하고자 마련된 행사이다.

 

이날 노은고는 학생들의 안정된 학습 환경 조성을 위해 자율적으로 공부할 수 있는 58석 규모의 제1학습실을 개관했으며, 내년 1월중에는 제2학습실을 완공하고, 내년 중으로 한 학년 당 하나의 학습실을 이용 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또한 교육상담 센터를 설치해 학생들의 진로․진학 선택과 체계적인 상담에 도움을 줄 계획이라고 말했다.

 

정보공유회에서는 지난 3년간 졸업생들의 진학 성과와 입시제도 방향과 지도내용을 설명했으며, 내년부터 수시1학기가 폐지되고 정시에서 수능 100% 전형이 80곳으로 늘어나며 입학사정관 전형도 16곳에서 49곳으로 확대된다는 점 등 여러 가지 변화된 2010년도 대학별 입시 요강을 차례로 요약해 소개했다.

 

이어 학생들의 학력신장계획에서는 ▲방과후학교 운영을 특성화하여 학생 희망별 맞춤식 수업을 가능하게 하고, ▲교과프로그램을 수준별로 운영하여 자율학습과 연계할 수 있도록 지도하는 방안, ▲월별 성적을 교과별로 분석하여 문제점을 보완하는 방안, ▲겨울방학을 수준별 선택수업으로 전․후반기를 나누어 운영하여 학생들의 선

저작권자 © 시티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