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교육감 선거 과열 혼탁 우려의 목소리 높아 '정치권개입 안된다'

대전에서 처음으로 주민직선제로 치러지는 대전시교육감선거가 20여일 앞으로 다가오면서 과열혼탁선거의 조짐이 보이고 있어 우려의 목소리가 높아지고 있다.

대전시교육감 선거 예비후보들은 지난 26일 매니페스토 협약식에 참석 정책선거와 공명선거를 하겠다고 다짐했지만 유권자에게 음식물제공과 사전선거운동금지위반등이 법적조치를 받고 선과위 조사를 받는 등 매니페스토 협약식과 공명선거의 의미를 퇴색케 하고 있다.

또한 정치권의 교육감선거 개입에 대한 비난과 우려가 높아지고 있는 상황이다.

오원균 대전시교육감 선거 예비후보는 선거법위반 논란에 대해 전혀 모르는 일이라고 일축했다
지난 25일 오원균예비후보의 홈페이지에 모 정당의 대표의 글이 게시된 것이 알려지면서 정치권의 개입으로 인한 교육의 순수성 훼손과 사전선거운동위반 논란에

오원균 예비후보는 매니페스토 협약식이 끝나고 선거법위반 논란과 홈페이지 게시글 관련 사전선거운동위반 논란에 대한 입장을 묻는 기자의 질문에 “관계 없어요” 라며 선거법위반 논란에 대해 일축했다.

오 예비후보는 이어 “주위에서 그렇게 하면 방어 하기가 어렵다”며 선거법위반논란에 대해 회피로 일관했다.

오 후보의 “나는 안하는데 상대방지지자가 나한테 와서 그렇게 할 수도 있고..”라고 답변해 책임 떠넘기기 아니냐는 지적이 일고 있다.

오원균 예비후보 홈페이지 정치권 인사의 게시글에 대한 김신호 예비후보측의 반응 또한 도가 지나치다는 지적이다.

김 신호 예비후보 캠프는 지난 26일 매니페스토 협약식이 끝난 직후 대변인의 명의로 “교육은 정치가 아닙니다”라며 오 원균 후보 홈페이지에 게시된 글을 놓고 논평을 발표 했다.

이에 일부 교육감선거 관계자들은 “지난친 대응이 아니냐 아직 명확한 판단이 나오지 않은 상황에서 입장표명을 한 것은 선거과열을 부추길 수도 있다”고 지적 했다.

이에 선관위관계자들은 곤혹스러워 하는 입장이다 다른 어떤 선거보다도 공명선거로 끝나야할 교육감선거가 본선거에 돌입도 하기전 과열선거조짐이 보이고 있어 대책마련에 부심하고 있다.
저작권자 © 시티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